www.hannim.co.kr

 

 
 

"한"

 
 
 

"한님"

 

010-9789-7383

한주소

"한마음"

한소리

국민47290201394932황전기

         

         


한민족역사


세종지리지


조선왕실록


역사이중재


 


 


 


 


 


 


 


 

①③
 

①④
 

①⑤
 

①⑥
 

①⑦
 

①⑧
 

①⑨
 

②㉧
 

②①
 

②②
 

②③
 

②④
 

세종실록지리지
(조선왕조실록 세종대왕편 세종실록지리지
)


세종실록지리지
世宗實錄地理志≠교정세종실록지리지校訂世宗實錄地理志
교정
세종실록지리지는 대륙지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세종실록지리지는 원본이 아니라 교정된 교정세종실록지리지입니다.

교정이란 고쳤다는 것이며 고쳤다는 것은 조작하고 왜곡하였다는 것입니다.

조작 왜곡하여도 원본 전체를 조작 왜곡 할 수는 없습니다. 교정된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직접 읽어 보아도 전혀 한반도에서 일어 날 수 없는 수많은 역사적 사실 연혁 풍토등이 너무도 많이 기록 되어 있습니다.

이제는 우리 대한민국 정부에서 모든 역사서를 재 검증하여야 하며 반드시 원본을 찾아 참된 역사를 가르쳐야 합니다.

 

1.세종실록지리지→교정 세종실록지리지 변화 과정

 

①세종실록지리지목록

 

도판

1.세종실록지리지(태백산사고본)-권수

2.세종실록지리지(정족산사고분)-권수

부도 조선세종팔도도               -권말

해설 세종실록지리지해설         (1-15)

색인 목록50음별색인              (1-10)

 

②세종실록지리지목록 확인

 

1
세종실록지리지
(태백산사고본)
-권수-

2
세종실록지리지
(정족산사고분)
-권수-

부도
조선
세종팔도도
-권말-

해설
세종실록지리지해설
(1-15)

색인
목록50음별
색인
(1-10)

지리지의
제일 중요한
조선
세종팔도도가
없어져
버렸습니다

누군가
없에 버렸거나
숨겨놓았습니다

어마어마한
역사적
경제적
가치가있습니다

존재 확인

존재확인

존재확인

차이 발생

목록50음별색인 (1-10)교정세종실록지리지목록(1-25)

 

③세종실록지리지에서 세종실록지리지로 교정되어 편찬

 

세종실록지리지
世宗實錄地理志


세종실록지리지해설
世宗實錄地理志解說

일제 소화昭和(1937)12년 3월

조선총독부조선사편수회
朝鮮總督府朝鮮史編修會

중추원서기관세계한료
中樞院書記官世溪閑了

경성제국대학교조교수말송보화
京城帝國大學助敎授末松保和

중추원말송청랑
갈성말치
中樞院末松淸郞
葛城末治

중추원서기관장대죽십랑
中樞院書記官長大竹十郞


세종실록지리지
校訂世宗實錄地理志

일제는 분명히 원본세종실록지리지를 교정하여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편찬한다고 정확히 밝히고 있습니다

그런데 일제에 부역한 식민사학자들이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세종실록지리지로 속여 사기를 처 진짜 대륙의 한민족 역사를 한반도 한민족 역사로 조작 왜곡하여 가르치고 있습니다

 

2.교세종실록지리지원본세종실록지리지로 가르쳐 한민족 영혼 뿌리 역사를 조작 왜곡하여 한민족을 말살하려는 가짜 역사학자 식민사학자와 그에 동조한 한민족 대한민국 정부

느 정부에서도 단 한번도 일제가 교정한 역사서를 검증하지 않고 일제 식민지 시절 내선일체內鮮一體을 교육을 시키고 있는 가짜 한민족 역사를 가르친 대한민국 정부

1945년 일제 해방→1948년 대한민국 이승만 정부 → 1950년 625 남북전쟁 → 1953년 미북 정전→박정희정부 →전두환정부 →노태우정부 →김영삼정부 →김대중정부 →노무현정부 →이명박정부 →박근혜정부 → 문재인정부 →현재 윤석렬 정부는 진짜 역사를 가르치는 대한민국 정부를 만들어야합니다.

현재 윤석렬정부도 조작되고 왜곡된 한민족 역사를 바로잡지 못하면 가짜 한민족 역사를 가르친 대한민국 정부로 붉은 줄이 그어져 한민족의 심판을 받을 것입니다. 

 

3.한민족을 말살 하려고 한민족 역사를 조작하고 왜곡한 주범은 일제가 아닌 바로 가짜 역사학자 식민사학자와 그에 동조한 우리 대한민국 정부 곧 우리 한민족 자신입니다.

한민족의 모든 역사의 무대는 대륙입니다.

1800~1937년(교정세종실록지리지편찬년) 서구 제국, 일제, 중국, 조선, 러시아, 공산당, 고려인, 독립투쟁의 모든 전쟁터는 모두 대륙이었으며 한반도는 대륙에서 대 재앙을 피해 온 사람들의 난민처였습니다

최후 전쟁의 상처뿐인 승리자는 러시아 공산당과 중국 공산당(중공)입니다. 우리 한민족 조선인 고려인은 한반도에서, 북은 조선 공산당이 남은 미국의 도움으로 민주주의 자본주의를 받아들여 그 나마 마지막 한민족 질긴 한恨맺힌 역사의 맥을 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대가는 우리가 스스로 독립하고 스스로 찐짜 한민족 통일 정부를 만들지 못하여 북은 중공의 꼭두각시이고, 남은 미국 일본의 꼭두각시 노릇을 하며 일제 1945년 해방후 무려 78년의 세월이 흘렀지만 아직도 남과 북이 서로 주적으로 같은 한민족의 가슴에 총을 겨누고 있습니다.

현재 2023년 한민족은 남과 북이 함께 공멸할 수 있는 북의 핵과 그것을 자국의 이익을 위하여 서로 견제와 이용을 하려는 거대 강대국 미국 중공 일본 러시아에 틈에 끼여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으며 까딱 잘못 되면 제2의 625가 터져 남과 북이 그나마 끈질기게 이어온 한민족 한恨맺힌 역사의 맥도 끊어져 역사에서 영원히 사라지는 풍전등화의  비참한 현실에 직면하고 있습니다.

우리끼리 좌파(공산주의자 친중 친북 전라도 민주당계보) 우파(친일 친미 자본주의 경상도 국민의힘당계보)로 해방후 78년 싸워 왔고 아직도 싸우며 평생 싸워  봤자 승자는 있을 수 없으며 승자는 중공 미국 일본 러시아가 되고 우리는 멸망하는 것입니다.

 

4.한민족이 살 수 있는 유일한 방법

올바른 한민족 참역사를 알아 한민족 공동체 정신을 찾아야 합니다

한민족 참역사를 알면 한민족이 일어나는 이유

①근세사의 한민족 불행의 역사는 한반도에서 일어난 것이 아니라 대륙에서 일어난 것을 알게 되며 우리가 대륙에서 일어난 망령된 영혼의 역사를 한반도에서 되풀이 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②한민족 참역사를 알면 일제의 한반도에서 한 목적을 알게됩니다

서양 강대국 제국주의 문물을 일찍 받아들여 선진화된 군사력을 가지게 된 일제는 대륙에서 밀려나 난민이 된 조선인 고려인 한민족이 한반도에 밀려오자 한민족 대륙역사를 한반도 역사로 교정 세팅하여 내선일체를 하여 일제의 시민으로 만들고자 하였습니다.

왜 일제가 원본세종실록지리지를 교정하는 과정에서 원본은 일제가 가져가고 세종실록지리지를 교정하였다고 정확히 밝혔겠습니까.

일제가 한민족을 말살하려고 내선일체를 하려고 하였다면 모든 한민족 역사서을 없새던가 원본세종실록리지를 교정한 것을 숨기고 조작 왜곡하지 무엇하러 분명히 정확하게 교정하였다는 것을 밝혀 놓았겠습니까?

(지금 중공은 문화대혁명을 일으켜 한민족 문화 유물 대 파괴, 동북공정을 통한 노골적인 한민족 역사왜곡들 이루 말 할 수 없습니다. 한민족 역사 왜곡 주범은 역사의 진실을 조금이라도 알면 금방 알아 차립니다. 바로 우리 한민족 웬수 중공이라는 것을)

그것은 바로 일본도 대륙에서 밀려난 왜倭의 후손으로 그 기원은 대륙 백제 대륙 신라와 관련이 있기 때문입니다. 중공이 역사 조작 왜곡하여 대륙에서 일어난 조선의 왜의 내부반란을 한반도에서 일본이 일으켯다고 역사를 조작 왜곡한 때문이며 조작 왜곡시킨 역사를 대한민국정부가 한반도지리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대륙지리 원본세종실록지리지로 알고 잘못 가르쳤기 때문입니다. 엉터리 역사를 가르쳤으니 중공에게 대항 할 수 없었던 것입니다.

일본도 철저한 역사의 피해자이며 대륙에서 조선과 왜는 형제나라였습니다. 일본의 기원 왜倭를 한자로 풀이하면 사람人+벼禾+여자女로 대륙 남쪽지역 강 중하류에서 벼농사를 주로 하는 모계 중심의 민족을 말하며 기질이 여성적이며 기질이 유한 농경 중심 정착민족입니다.

조선은 북방 기마민족의 피가 흘러 아버지의 속성 투쟁적과 기질이 상반되나 왜와 결합하면 부부와 같은 인연을 맺게 되는 민족입니다. 일본은 성씨가 없습니다 모계 사회가 그 근원이기 때문입니다.

한민족 참역사를 알게 되면 한민족에 왜곡된 일본의 이미지를 벗게되어 진정한 한일 동반자로 대륙으로 같이 진출 할 수 있습니다.

③한민족 참역사를 알면 진짜 좌파는 살아나고 가짜 좌파를 파멸 시킬 수 있습니다.

가짜 좌파란 중국공상당의 지령을 받고 있는 자들입니다. 중공이 제일 두려워 하는 것은 바로 한민족이 대륙 역사의 진실 아는 것입니다. 

한민족이 역사의 진실을 알면 한일이 진정한 동반자 관계를 정립하고 북한도 깨우쳐 남북이 하나되어 만주로 진출하는 것이며 바로 가짜 한족민족 중공이 무너지며 진짜 한족이 일어나 중국이 각 민족으로 분화되며 사실상 중국 공산당 중공은 사라지기 때문입니다.

이 가짜 좌파들이 이런 중공의 지령을 받고 반일감정 조장하고 반미 감정을 일으키고 여론을 조작하여 국민을 분열 시키고 끝없이 계층간의 관계을 파괴하며 진실에 근거하지 않고 상대편은 무조건 적폐로 몰아 오로지 한국 공산화로 중공에게 한민족을 바치려 하는 작자들입니다.

더구나 가짜 좌파들이 가짜 보수를 돈으로 매수하여 진정한 보수 진정한 좌파를 몰살 시키려고 언론계 법조계 사법계 국회 문화계 국방등 모든 부분을 조종하고 있습니다.

이 절체절명의 상황을 막지 못하면 죽음보다 못한 악마의 노예가 됩니다. 한민족이 역사에서 사라지는 것으로 끝나지 않고 우리는 영혼을 저당 잡힌 악마의 노예가 되는 것입니다.

④한민족 참역사를 알면 한민족 원수는 중국이 아니라 중공입니다. 중공의 정확한 실체를 알게되며 우리 한민족이 부흥하는 방법을 알게 됩니다.

중공의 실체

㉠대륙 한민족 찬란한 고대 문명 대피라미드 파괴 및 산으로 만들어 없에고 그안에 있는 유물 파내어 팔아먹고 정신적 유물 공자등의 유물 유적 서적 대파괴하는 환부역조煥夫易祖한 역사의 쓰레기가 바로 중공입니다. 중공이 죽어야 중국이 살아나며 우리 한민족과 같이 잘 삽니다.

현재 중공에 이집트 피라미드 보다 더 크고 더 많은 피라미드가 대륙 전체에 분포되어 있으나
댐으로 수몰시키고 나무 심어 감추고 있습니다. 발굴해보니 한민족 유물이 나와서입니다


세종실록지리지와 교정세종실록지리지는 서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된 사연

①한민족 역사서는 일제 제국주의 식민지시절 조선총독부 조선사 편수회에서 한민족 일본 황국 신민화정책으로 수 많은 역사서는 불태워 없어졌으며 우리가 현재 가르치고 배우고 있는 모든 역사서는 일본 제국주의 한반도 점령 시절 일제가 검열하고 교정하여 편찬된 일제 조선총독부 조선사 편수회 교정본입니다.

우리가 직접 교정세종실록지리지등 역사서를 직접 읽어보면 한반도에서 일어 날 수 없는 ㉠역사적사실•연혁 ㉡행정•조직 ㉢경계•근본 명승•왕릉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등이 너무도 많이 나오며 조선이 한반도가 아닌 대륙에서 존재 해야만 설명이 되는 기록이 너무도 많습니다

②제가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공부하면서 자료 분석 정리 하다가 너무도 이상한 현상을 발견하였습니다.

조선의 경계와 조선의 8도 경계거리를 가지고 현재 한반도 대한민국 지도를 완전 무시하고 큰 모눈 종이에 점을 찍어 지도를 그려 보고자 거의 20년 가까이 허비 하였지만 조선 경도한성부 봉경을 중심으로 조선 끝경계로 그린 조선 계락적인 지도가 현재 한반도 대한민국 지도와 너무 차이가 나고

각도 대도호부 목 도호부 시 군 현의 경계거리를 참고로 각도를 그려보고자 하였으나

예를들어 제천을 중심으로 사방 경계
동쪽 영춘 13리, 서쪽 충주 33리. 남쪽 청풍 13리, 북쪽 원주 21리로 동서남북으로 경계거리가 나오는데 처음 지역은 맞는 것 같으나 다음 지역에서 다시 동서남북으로 가고 이렇게 몇 군현을 지나가면 전혀 뒤죽 박죽이 되어 도무지 지도를 어떻게 이어서 나가야 할지 갈피를 못잡아서 거리의 오차가 생겨서 그런 것이라고 생각하여 

이번에는 반대로 현 한반도 대한민국 지도를 보고 지리지의 경계거리는 오차가 있다고 무시하고 지리지의 동서남북 방향만 가지고 현 한반도 대한민국 지도와 비교 조사를 해보니 또 몇 군현을 지나 가면 엉망진창이 되어 도저히 이해가 가지를 않았습니다

(조선 경계•근본에서 조선의 모든 지역의 경계거리를 정리해 놓았으니 직접 한번 해보시면 제 설명이 무슨 뜻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만리장성, 고죽국 백이 숙제, 적병, 백두산, 제주도, 울릉도, 경도 한성부 한산, 철령, 낙동강, 남원도호부등  ---------

한반도가 아닌 대륙에서만 설명 할 수 있는 기록이 너무 많은데 지도만 그리면 되는데 지도를 그려야 증명을 할 수 있는데(조선세종팔도도朝鮮世宗八道圖는 분명 목록에는 있는데 사라져 없어져 버렸습니다) 지도를 그리지 못하니 정말 마음이 너무 안 좋고 너무 실망 스러웠습니다.

오직 결정적 증거 지도만 못 그리고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자료정리, 조선왕조실록 검색, 율곤 이중재 선생님 자료 공부 정리, 인터넷 검색등 시간은 흘러 흘러 벌써 20여년이 흘러 가고 있었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교정세종실록지리지라는 것을 한번도 들은 적이 없어서 세종실록지리지와 교정세종실록지리가 무엇이 다른지도 몰랐습니다.

한민족 역사를 연구하는 우리나라 어느 역사 학자도 교정세종실록지리지라고 하는 사람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제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세종실록지리지를 복사해온지 20여년이 지날 때쯤 어느날 지리지 서문序文을 보다가 문득(수도 없이 들처 보았는데 한번도 안보이던 것이) 校訂世宗實錄地理志라는 글씨가 눈에 들어 왔습니다. 校訂이라 校訂이라 校訂이라니

世宗實錄地理志라고 생각한 글이 자세히 다시 보니 분명히 校訂世宗實錄地理志였습니다.

한번도 듣지도 보지도 못하였기에 교정세종실록지리지를 세종실록지리지라고 읽고 당연히 원본세종실록지리지라고 생각하고 있었던 것입니다.

국가에서 엄청난 세금을 들여 한문 역사서의 한글화 작업으로 조선왕조실록이 한글화된 곳에서도 교정세종실록지리지로 되어 있지를 않고 세종실록지리지로 되어있습니다.

   

2019년 2월 어느날 이름이 지 * *인 역사 연구 하시는 분이 춘향가 적벽가등 모든 판소리가 대륙 지역을 노래하고 있다고 유튜브에서 설명하면서 춘향가 노래 대목중 나오는 소상강 섬진강이 남원(대륙) 근처에 있다고 하였습니다.

그 말을 듣는 순간 갑자기 몸에 전율이 오면서 제가 지도를 못 그린 이유를 알았으며, 왜 일제 관료 갈성말치葛城末治와 대죽십랑大竹十郞이 일제 소화12년3월(1937년3월)에 세종실록지리지를 해설할때 세종실록지리지해설이라고 표제를 붙이고 해설하고 해설이 끝나고 이씨조선(일제표현)의 서문으로 시작되는 세종실록지리지는 교정세종실록지리지라고 적은 이유를 알게 되었으며 엄청난 감흥이 온 전신에 솟 구쳐 올랐습니다.

제 인생 최고의 기쁨을 누렸습니다. 그 순간 나의 한恨 맺힌 인생의 방랑의 길이 마무리 되고 다시 태어나 세상에 나가 새로운 인생이 길이 열리는 구나 생각하니, 돌아가신 어머님 아버님 죽은 작은형 죽은 동생 형님 큰누나 작은누나 조카들 친척분들, 같이 도배일 하면서 먹고 살게 도와준 도배사 동료들, 1991년12월31일 공무원 사직후 수행의 길에서 인연을 맺은 분들의 모습과 시간이 주마등走馬燈 처럼 지나가면 한없이 눈물이 흘러 내렸습니다.

③제가 지도를 못 그린 이유는 지극히 단순합니다.

춘향가 노래 대목중 나온 소상강瀟湘江(중국 호남성 장사현에는 소강과 상강이라는 두 개의 물줄기가 흐르고 있다. 소강은 영릉군 남쪽에 있는 구의산이, 상강은 강서성 흥안현의 양해산이 발원지이다. 이 두강은 영릉군에서 합쳐져서 형양을 돌아서 동정호로 들어간다. 동한 시기에는 심수深水 동진부터 당대까지 영강營江이라 명명되었다. 소상강은 북송대부터 불린 명칭이라고 한다. 네이버)은

현재 대륙에 지명이 있는 소강 상강이며, 섬진강蟾津江(전북 남동부와 전남 북동부를 흐르는 강. 전북 진안군과 장수군의 경계인 팔공산에서 발원하여 진안군 백운면과 마령면등에 충적지를 만들고, 임실군 임암면에서 갈담저수지로 흘러든다.곡성읍 북쪽에서 남원시를 지나 흘러드는 요천과 합류한후 남동으로 흐르다가 압록 근처에서 보성강과 합류한다. 그 이후 지리산 남부의 협곡을 지나 경남 전남의 도계에 이루면서 광양만으로 흘러 들어간다.네이버)은

현재 한반도에 있는 지명은 섬진강입니다.

이것이 알려 주는 것은 바로 →→→→→→→→→→→→→→

④대륙 지명을 한반도에 옮겨 적을 때 대륙조선의 모든 지명이 다 옮겨진 것이 아니라 한반도 지형에 맞게 줄여 적었다는 것입니다.

판소리 춘향가 대목에 소강 상강 섬진강이 다 같은 춘향가의 무대인 남원 지역에 있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현재 소강 상강 섬진강은 모두 다 대륙에 있습니다 그런데 현 한반도에 섬진강만이 있습니다.

이것은 실제 춘향가는 대륙 남원을 무대로 만들어진 것이며 한반도에는 대륙에서 이주해 오고서 지명만 가져다 붙인 것이며 그 과정에서 소강 상강은 뭉터기로 빠트리고 한반도 강줄기에 섬진강만 기록하고 그 물줄기를 세종실록지리지의 목 군 현의 지명을 부여하고 남원 광한루를 짓고 ------- 

원본세종실록지리지에 대도호부가 조선 8도에 15개 있었다면 반도에 지형에 맞게 교정된 교정세종실록지리지에는 조선 8도에 15개를 5개로 줄여서 기록하였으니 지도를 그릴 수 없었던 것입니다.

지도는 서로 다 거미줄 처럼 엉켜 있는데 중간 중간 뭉터기로 대도호부 목 도호부 군 현이 빠져있는데 어떻게 그리겠습니까?

한지역만 보면 그 지역 주변은 서로 연결 되어 있는 것 같으나 조금 더 가면 지역이 뭉터기로 빠지고 연결되고, 연결된 경계거리도 대충 적어 놓았으니 지도를 그리지 못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하며, 역사적 사실 연혁등에 나타난 지형 설명이 현 한반도 지명 지형 설명과 맞지 않는 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철령을 예로들면 역사적 사실 연혁 지명 설명으로 지도를 그려보면 분명히 현 한반도 지형에서는 철령은 압록강 위쪽에 있어야 되는데 현 한반도 지도에는 강원도와 함경도 경계에 있어(옆 지도 참조) 무려 수백여리가 틀리니 틀려도 너무 틀린것입니다.

①이성계 철령 위화도威化島 조선朝鮮 개국(현재 역사교육자료 정리)

㉠1368년 주원장. 남경에 명나라 개국

㉡1374년~1388년 고려 우왕. 최영,이성계 양대 권력

㉢1388년 명이 고려의 요동과 철령에 위를 설치함

㉣1388년 4월1일 우왕이 최영과 이성계에게 명정벌 명함

㉤이성계 명나라를 칠 수 없는 4가지 이유를 들어 명정벌 반대

㉥우왕. 최영장군이 묵살하여 받아들이지 않고 명정벌 명령

㉦1388년 4월1일 명정벌군 출병

㉧1388년 5월23일 이성계 위화도 회군

㉨1388년 6월1일 최영. 이성계 도성대치

㉩1388년 6월27일 이성계승리

㉪고려 명나라에 대륙 지배권 넘기고 속국전락. 명 대륙 황제국됨

㉫1392년 고려 망하고 도읍 한양으로 옮겨 조선 개국

철령과 위화도 위치

ⓐ철령-함경남도 안변군과 강원도 회양군 (현 강원 고산군과 회양군)의 경계에 있는 고개. 높이 685 m. 역사적사건-1388년 3월 명나라가 쌍성총관부 관활지역을 영유하기 위해 철령위 설치

ⓑ위화도-
평북 의주군 위화면에 딸린 섬11.2 ㎢. 역사적 사건-이성계 위화도 회군

철령의 실제 위치

피로된 남자 1명 이상의 내력을 물은즉 요동 철령 군인에 속하였는데

捉解到被擄男子一名李相, 問係
遼東
鐵嶺
軍人

(세종실록 94권, 세종 23년 10월 22일 을유 1번째기사 1441년 명 정통 6년)

요동 철령철령의 위치는 한반도 강원도의 북,  함경도의 남의 경계에 있는게 아니라 대륙 요동에 있습니다.

이것은 바로 대륙 지명이 한반도로 옮겨지는 과정에서 중간 중간 뭉터기로 빠져 있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지명

역사적 사실기록

결론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일치

대륙과 일치

교정세종실록지리지는
한반도를 지리를 설명 한 것이 아니라
대륙 지리를 설명 한 것입니다

한반도

일치

불일치

 

 

 

서문

경도 한성

구도 개성 유휴사

세종실록지리지

조선 한성 봉경 경계

조선 끝의 경계

기타 자료

조선•8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①경기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②충청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③경상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④전라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⑤황해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⑥강원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⑦평안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⑧함길도

원문•지도

경계•근본

연혁•역사

행정•조직

인구•간전

군사•적병

성씨•근본

명산•강진

토공•토산

봉화•산성

관방•요해

해도•목장

영이•속전

명승•왕릉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조선 8도 행정조직○
황제(대왕)
판사소윤판관참군유수부4대도호부4목17도호부38군91현180

 

경도 한성

서문

구도 개성 유휴사

 

경기도

①광주목

①여흥도호부

②양근군

③음죽현

④이천현

⑤과천현

⑥천녕현

⑦지평현

⑧금천현

 

 

②양주도호부

①원평도호부

②고양현

③교하현

④임진현

⑤적성현

⑥포천현

⑦가평현

     

③수원도호부

①남양도호부

②안산군

③안성군

④진위현

⑤용인현

⑥양성현

⑦양지현

 

 

 

④철원도호부

①삭녕군

②영평현

③장단현

④안협현

⑤임강현

⑥마전현

⑦연천현

 

 

 

⑤부평도호부

①강화도호부

②인천군

③해풍군

④김포현

⑤양천현

⑥교동현

⑦통진현

     

②충청도

①충주목

①단양군

②청풍군

③괴산군

④음성현

⑤연풍현

⑥제천현

⑦영춘현

 

 

 

②청주목

①천안군

②옥천군

③문의현

④목천현

⑤죽산현

⑥청안현

⑦전의현

⑧연기현

⑨직산현

⑩평택현

⑪온수현

⑫신창현

⑬아산현

⑭영동현

⑮황간현

①⑥회인현

①⑦보은현

①⑧청산현

①⑨진천현

 

③공주목

①임천군

②한산군

③서천군

④남포현

⑤비인현

⑥정산현

⑦홍산현

⑧은진현

⑨연산현

⑩회덕현

⑪석성현

⑫진잠현

⑬부여현

⑭니산현

 

 

 

 

 

 

④홍주목

①태안군

②서산군

③면천군

④해미현

⑤당진현

⑥덕산현

⑦예산현

⑧청양현

⑨보령현

⑩결성현

⑪대흥현

 

 

 

 

 

 

 

 

 

경상도

①경주부

①밀양도호부

②양산군

③울산군

④청도군

⑤흥해군

⑥대구군

⑦경산현

⑧동래현

⑨창녕현

⑩언양현

⑪기장현

⑫장기현

⑬영산현

⑭현풍현

⑮영일현

①⑥청하현

       

안동대도호

①영해도호부

②순흥도호부

③예천군

④영천군1

⑤영천군2

⑥청송군

⑦의성현

⑧영덕현

⑨예안현

⑩하양현

⑪기천현

⑫인동현

⑬봉화현

⑭의흥현

⑮신녕현

①⑥진보현

①⑦비안현

 

 

 

③상주목

①성주목

②선산도호부

③합천군

④초계군

⑤금산군

⑥고령현

⑦개령현

⑧함창현

⑨용궁현

⑩문경현

⑪군위현

⑫지례현

 

 

 

 

 

 

 

 

④진주목

①김해도호부

②창원도호부

③함안군

④함양군

⑤곤남군

⑥고성현

⑦거제현

⑧사천현

⑨거창현

⑩하동현

⑪진성현

⑫칠원현

⑬산음현

⑭안음현

⑮삼가현

ⓛ⑥의령현

①⑦진해현

 

 

 

④전라도

①전주부

①진산군

②금산군

③익산군

④고부군

⑤김제군

⑥금구현

⑦만경현

⑧임피현

⑨옥구현

⑩함열현

⑪용안현

⑫부안현

⑬정읍현

⑭태인현

⑮고산현

①⑥여산현

       

②나주목

①해진군

②영암군

③영광군

④강진현

⑤무장현

⑥함평현

⑦남평현

⑧무안현

⑨고창현

⑩흥덕현

⑪장성현

 

 

 

 

 

 

 

 

 

③남원도호부

①순창군

②용담현

③구례현

④임실현

⑤운봉현

⑥장수현

⑦무주현

⑧진안현

⑨곡성현

⑩광양현

④장흥도호부

①담양도호부

②순천도호부

③무진군

④보성군

⑤낙안군

⑥고흥현

⑦능성현

⑧창평현

⑨화순현

⑩동복현

⑪옥과현

⑫진원현

 

 

 

 

 

 

 

 

⑤제주목

①정의현

②대정현

               

⑤황해도

①황주목

①서흥도호부

②봉산군

③안악군

④수안군

⑤곡산군

⑥신은현

 

 

 

 

②해주목

①재령군

②옹진현

③장연현

④강령현

⑤신천현

         

③연안도호부

①평산도호부

②백천군

③우봉현

④토산현

⑤강음현

 

 

 

 

 

④풍천군

①문화현

②송화현

③은률현

④장련현

           

⑥강원도

①강릉대도호

①양양도호부

②정선군

③평창군

 

 

 

 

 

 

 

②원주목

①영월군

②횡성현

③홍천현

             

③회양도호부

①금성현

②김화현

③평강현

④이천현

           

④삼척도호부

①평해군

②울진현

 

 

 

 

 

 

 

 

⑤춘천도호부

①낭천현

②양구현

③인제현

             

⑥간성군

①고성

②통천

③흡곡현

             

⑦평안도

①평양부

①중화군

②상원군

③삼등현

④강동현

⑤순안현

⑥증산현

⑦함종현

⑧삼화현

⑨강서현

⑩용강현

②안주목

①성천도호부

②숙천도호부

③자산군

④순천군

⑤개천군

⑥덕천군

⑦영유현

⑧맹산현

⑨은산현

⑩양덕현

③의주목

①정주목

②인산군

③용천군

④철산군

⑤곽산군

⑥수천군

⑦선천군

⑧가산군

⑨정녕현

 

④삭주도호부

①영변대도호

②창성군

③벽동군

④운산군

⑤박천군

⑥태천군

 

 

 

 

⑤강계도호부

①이산군

②희천군

③여연군

④자성군

⑤무창군

⑥우예군

⑦위원군

     

⑧함길도

①함흥부

①정평도호부

②북청도호부

 

 

 

 

 

 

 

 

②영흥대도호

①고원군

②문천군

③예원군

             

③안변도호부

①의천군

②용진현

               

④길주목

①경원도호부1

②단천군

③갑산군

④경성군

           

⑤경원도호부2

①회령도호부

②종성도호부

③온성도호부

④경흥도호부

⑤부령도호부

⑥삼수군

 

 

 

 

1937년 일제의 검열 교정후 편찬된 한민족 역사의 조작 왜곡 시작점이 된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세종실록지리지
는 대륙지리를 설명한 원본세종실록지리지가 아니라 일제가 1937년 교정한
반도지리 설명 교정세종실록지리지입니다
.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조선8도행정조직朝鮮八道行政組織○
황제皇帝(대왕大王)
판사判事윤尹소윤少尹판관判官참군參軍유수부留守府4대도호부大都護府4목牧17도호부都護府38군郡91현縣180

◎경도한성부京都漢城府◎

◎서문序文

◎구도개성유후사舊都開城留後司

㉧①

㉧②

㉧③

㉧④

㉧⑤

㉧⑥

㉧⑦

㉧⑧

경기도京畿道

충청도忠淸道

경상도慶尙道

전라도全羅道

황해도黃海道

강원도江原道

평안도平安道

함길도咸吉道

1목
8도호부6군26현

4목
11군40현

1유수1대도호
3목6도호15군40

1유수2목
4도호부12군37현

2목3도호부
7군12현

1대도호1목
4도호부7군11현

1유수1대도호3목
4도호부25군13현

1유수1대도호1목
9도호부8군1현

①광주목廣州牧

①충주목忠州牧

①경주부慶州府

①전주부全州府

①황주목黃州牧

①강릉江陵大都護

①평양부平壤府

①함흥부咸興府

①여흥驪興都護府

①단양군丹陽郡

①밀양密陽都護府

①진산군珍山郡

①서흥瑞興都護府

①양양襄陽都護府

①중화군中和郡

①정평定平都護府

②양근군楊根郡

②청풍군淸風郡

②양산군梁山郡

②금산군錦山郡

②봉산군鳳山郡

②정선군旌善郡

②상원군祥原郡

②북청北靑都護府

③음죽현陰竹縣

③괴산군槐山郡

③울산군蔚山郡

③익산군益山郡

③안악군安岳郡

③평창군平昌郡

③삼등현三登縣

②영흥永興大都護

④이천현利川縣

④음성현陰城縣

④청도군淸道郡

④고부군古阜郡

④수안군遂安郡

②원주목原州牧

④강동현江東縣

①고원군高原郡

⑤과천현果川縣

⑤연풍현延豊縣

⑤흥해군興海郡

⑤김제군金堤郡

⑤곡산군谷山郡

①영월군寧越郡

⑤순안현順安縣

②문천군文川郡

⑥천녕현川寧縣

⑥제천현堤川縣

⑥대구군大丘郡

⑥금구현金溝縣

⑥신은현新恩縣

②횡성현橫城縣

⑥증산현甑山縣

③예원군預原郡

⑦지평현砥平縣

⑦영춘현永春縣

⑦경산현慶山縣

⑦만경현萬頃縣

②해주목海州牧

③홍천현洪川縣

⑦함종현咸從縣

③안변安邊都護府

⑧금천현衿川縣

②청주목淸州牧

⑧동래현東萊縣

⑧임피현臨陂縣

①재령군載寧郡

③회양淮陽都護府

⑧삼화현三和縣

①의천군宜川郡

②양주楊州都護府

①천안군天安郡

⑨창녕현昌寧縣

⑨옥구현沃溝縣

②옹진현瓮津縣

①금성현金城縣

⑨강서현江西縣

②용진현龍津縣

①원평原平都護府

②옥천군沃川郡

⑩언양현彦陽縣

⑩함열현咸悅縣

③장연현長淵縣

②김화현金化縣

⑩용강현龍岡縣

④길주목吉州牧

②고양현高陽縣

③문의현文義縣

⑪기장현機張縣

⑪용안현龍安縣

④강령현康翎縣

③평강현平康縣

②안주목安州牧

①경원慶源都護府

③교하현交河縣

④목천현木川縣

⑫장기현長鬐縣

⑫부안현扶安縣

⑤신천현信川縣

④이천현伊川縣

①성천成川都護府

②단천군端川郡

④임진현臨津縣

⑤죽산현竹山縣

⑬영산현靈山縣

⑬정읍현井邑縣

③연안延安都護府

④삼척三陟都護府

②숙천肅川都護府

③갑산군甲山郡

⑤적성현積城縣

⑥청안현靑安縣

⑭현풍현玄風縣

⑭태인현泰仁縣

①평산平山都護府

①평해군平海郡

③자산군慈山郡

④경성군鏡城郡

⑥포천현抱川縣

⑦전의현全義縣

⑮영일현迎日縣

⑮고산현高山縣

②백천군白川郡

②울진현蔚珍縣

④순천군順川郡

⑤경원慶源都護府2

⑦가평현加平縣

⑧연기현燕歧縣

청하현淸河縣

①⑥여산현礪山縣

③우봉현牛峰縣

⑤춘천春川都護府

⑤개천군价川郡

①회령會寧都護府

③수원水原都護府

⑨직산현稷山縣

②안동安東大都護

②나주목羅州牧

④토산현兎山縣

①낭천현狼川縣

⑥덕천군德川郡

②종성種城都護府

①남양南陽都護府

⑩평택현平澤縣

①영해寧海都護府

①해진군海珍郡

⑤강음현江陰縣

②양구현楊口縣

⑦영유현永柔縣

③온성穩城都護府

②안산군安山郡

⑪온수현溫水縣

②순흥順興都護府

②영암군靈岩郡

④풍천군豊川郡

③인제현麟蹄縣

⑧맹산현孟山縣

④경흥慶興都護府

③안성군安城郡

⑫신창현新昌縣

③예천군醴泉郡

③영광군靈光郡

①문화현文化縣

⑥간성군杆城郡

⑨은산현殷山縣

⑤부령富寧都護府

④진위현振威縣

⑬아산현牙山縣

④영천군榮川

④강진현康津縣

②송화현松禾縣

①고성군高城郡

⑩양덕현陽德縣

⑥삼수군三水郡

⑤용인현龍仁縣

⑭영동현永同縣

⑤영천군永川

⑤무장현茂長縣

③은률현殷栗縣

②통천군通川郡

③의주목義州牧

 

⑥양성현陽城縣

⑮황간현黃澗縣

⑥청송군靑松郡

⑥함평현咸平縣

④장련현長連縣

③흡곡현歙谷縣

①정주목定州牧

 

⑦양지현陽智縣

①⑥회인현懷仁縣

⑦의성현義城縣

⑦남평현南平縣

 

 

②인산군麟山郡

 

④철원鐵原都護府

①⑦보은현報恩縣

⑧영덕현盈德縣

⑧무안현務安縣

 

 

③용천군龍川郡

 

①삭녕군朔寧郡

①⑧청산현靑山縣

⑨예안현禮安縣

⑨고창현高敞縣

 

 

④철산군鐵山郡

 

②영평현永平縣

①⑨진천현鎭川縣

⑩하양현河陽縣

⑩흥덕현興德縣

 

 

⑤곽산군郭山郡

 

③장단현長湍縣

③공주목公州牧

⑪기천현基川縣

⑪장성현長城縣

 

 

⑥수천군隨川郡

 

④안협현安峽縣

①임천군林川郡

⑫인동현仁同縣

③남원南原都護府

 

 

⑦선천군宣川郡

 

⑤임강현臨江縣

②한산군韓山郡

⑬봉화현奉化縣

①순창군淳昌郡

 

 

⑧가산군嘉山郡

 

⑥마전현麻田縣

③서천군舒川郡

⑭의흥현義興縣

②용담현龍潭縣

 

 

⑨정녕현定寧縣

 

⑦연천현連川縣

④남포현藍浦縣

⑮신녕현新寧縣

③구례현求禮縣

 

 

④삭주朔州都護府

 

⑤부평富平都護府

⑤비인현庇仁縣

①⑥진보현眞寶縣

④임실현任實縣

 

 

①영변寧邊大都護

 

①강화江華都護府

⑥정산현定山縣

①⑦비안현比安縣

⑤운봉현雲峰縣

 

 

②창성군昌城郡

 

②인천군仁川郡

⑦홍산현鴻山縣

③상주목尙州牧

⑥장수현長水縣

 

 

③벽동군碧潼郡

 

③해풍군海豊郡

⑧은진현恩津縣

①성주목星州牧

⑦무주현茂朱縣

 

 

④운산군雲山郡

 

④김포현金浦縣

⑨연산현連山縣

②선산善山都護府

⑧진안현鎭安縣

 

 

⑤박천군博川郡

 

⑤양천현陽川縣

⑩회덕현懷德縣

③합천군陜川郡

⑨곡성현谷城縣

 

 

⑥태천군泰川郡

 

⑥교동현喬桐縣

⑪석성현石城縣

④초계군草溪郡

⑩광양현光陽縣

 

 

⑤강계江界都護府

 

⑦통진현通津縣

⑫진잠현鎭岑縣

⑤금산군金山郡

④장흥長興都護府

 

 

①이산군理山郡

 

 

⑬부여현扶餘縣

⑥고령현高靈縣

①담양潭陽都護府

 

 

②희천군熙川郡

 

 

⑭니산현尼山縣

⑦개령현開寧縣

②순천順天都護府

 

 

③여연군閭延郡

 

 

④홍주목洪州牧

⑧함창현咸昌縣

③무진군茂珍郡

 

 

④자성군慈城郡

 

 

①태안군泰安郡

⑨용궁현龍宮縣

④보성군寶城郡

 

 

⑤무창군茂昌郡

 

 

②서산군瑞山郡

⑩문경현聞慶縣

⑤낙안군樂安郡

 

 

⑥우예군虞芮郡

 

 

③면천군沔川郡

⑪군위현軍威縣

⑥고흥현高興縣

 

 

⑦위원군渭原郡

 

 

④해미현海美縣

⑫지례현知禮縣

⑦능성현綾城縣

 

 

 

 

 

⑤당진현唐津縣

④진주목晋州牧

⑧창평현昌平縣

 

 

 

 

 

⑥덕산현德山縣

①김해金海都護府

⑨화순현和順縣

 

 

 

 

 

⑦예산현禮山縣

②창원昌原都護府

⑩동복현同福縣

 

 

 

 

 

⑧청양현靑陽縣

③함안군咸安郡

⑪옥과현玉果縣

 

 

 

 

 

⑨보령현保寧縣

④함양군咸陽郡

⑫진원현珍原縣

 

 

 

 

 

⑩결성현結城縣

⑤곤남군昆南郡

⑤제주목濟州牧

 

 

 

 

 

⑪대흥현大興縣

⑥고성현固城縣

①정의현旌義縣

 

 

 

 

 

 

⑦거제현巨濟縣

②대정현大靜縣

 

 

 

 

 

 

⑧사천현泗川縣

 

 

 

 

 

 

 

⑨거창현居昌縣

 

 

 

 

 

 

 

⑩하동현河東縣

 

 

 

 

 

 

 

⑪진성현珍城縣

 

 

 

 

 

 

 

⑫칠원현漆原縣

 

 

 

 

 

 

 

⑬산음현山陰縣

 

 

 

 

 

 

 

⑭안음현安陰縣

 

 

 

 

 

 

 

⑮삼가현三嘉縣

 

 

 

 

 

 

 

①⑥의령현宜寧縣

 

 

 

 

 

 

 

①⑦진해현鎭海縣

 

 

 

 

 




주문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