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hannim.co.kr

 

 
 

"한"

 
 
 

"한님"

 

010-9789-7383

한주소

"한마음"

한소리

국민47290201394932황전기

         

         


한민족 역사


세종지리지


조선왕조실록


율곤
이중재


 


 


 


 


 


 


 


 

①③
 

①④
 

①⑤
 

①⑥
 

①⑦
 

①⑧
 

①⑨
 

②㉧
 

②①
 

②②
 

②③
 

②④
 


한민족의 영혼 역사


역사란


역사의문점


역사왜곡법


성도왕건묘


대규모황충


대규모지진


제주도
말馬


울릉도독도


경도한성


영산백두산


별자리삼국


유전자분석

①③
한恨아리랑

①④
한민족기원

①⑤
신神
○금禁

①⑥
동방○에덴

①⑦
한글○한문

①⑧
만~리장성

①⑨
단군
○조선

②㉧
후한○남원

②①
중국○동국

②②
안변○쌍송

②③
북경○함흥

②④
국경○적병

②⑤
아阿○아亞

②⑥
철령○조선

②⑦
서해○청해

②⑧
백이○숙제

②⑨
공자○동국

③㉧
압록○황하

③①
한韓○한漢

③②
고대○삼한

③③
삼국고지도

③④
나주계수관

③⑤
지명○지도

③⑥
한역사자료

③⑦
대륙조선개국


대명조선

                   

①③
한恨 아리랑


1.한恨이란?

한은 마음 심心 + 멈추다, 어긋나다, 한정되다 간艮으로 마음이 멈추어진 상태, 마음이 어긋나 있는 상태, 마음이 한정되어 있는 상태, 마음이 한계에 부딪쳐 있는 상태, 마음이 성장을 멈춘 상태로 요즘 말로 공황장애 상태로 밖으로 폭발하지 않으면 응어리를 풀지 못하면 내부 폭발인 마음의 화병으로 죽는 병입니다.

화를 풀지 못하여 원한 원망 저주을 마음에 품고 죽어 영혼이 안식을 얻지 못하여 구천(땅속 깊은 밑바닥, 죽은 뒤에 넋이 돌아 가는 곳)을 떠돌며 영혼아 안식을 얻지 못하고 우리 후손 꿈에 나타난다든지 심하면 빙의(귀신들림, 남의 영혼이 나의 몸을 지배하는것)하여 우리 모두를 망하게 하는 모든 원인 한恨

한을 제대로 풀지 못하면 우리 모두는 망합니다

2.한의 원인
한의 원인은 아주 간단 합니다 바로 기 약화입니다. 기가 약하니 억울한 일을 당하여도 갚아 줄 수 없으니 마음에 응어리가 생기는 것입니다. 그 해결책은 바로 기 강화입니다

3.한의 해결
한의 해결 책은 기 강화입니다. 기 강화의 최고의 방법은 공동체의식 집단의식 집단지성 한민족 조상님
 "한∞한님∞한마음" 입니다.

4.한恨과 아리랑
우리 한민족의 한을 가장 잘 나타내는 집단 무의식이 바로 아리랑입니다.

5.아리랑

아리랑 아리랑 아라리요 아리랑 고개로 넘어간다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몾가서 발병난다

우리는 지금까지 님이 나를 버리고 아리랑 고개로 넘어 떠나자 님에 대한 원망과 한恨을 표현하면서 한편으로는 다시 님이 돌아 오기를 바라는 마음을 한글로 표현한 노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원문을 보면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6.아리랑의 원문

【아리낭】
아리낭 아리낭 아라리용
아리낭 고개로 염어간다
나아할 발리고 가시난임
십리도 목가서 발병난다

【阿里娘】
阿里娘 阿里娘 阿羅里瑢
阿里娘 高皆路 念御看爹
奈我割 發離苦 可視難任
十里到 鶩可徐 發病難多

7.아리랑(아리낭)의 원문 해설

아리낭阿里娘 - 언덕阿 + 마을里 + 아가씨娘 - 아리 마을의 아가씨

②아라리용阿羅里瑢 - 언덕阿 + 비단羅 + 마을里 + 허리띠에 차는 옥瑢 - 아리 마을 아가씨가 비단 옷을 입고 아름다운 옥소리를 내는 패옥을 차며 아름답게 치장을 합니다

고개로高皆路 - 높다高 + 모두皆 + 길路 - 여러 사람과 같이 높은 고개 너머 고(먼) 길을 떠납니다. 시집을 갑니다.

염어간다念御看爹 - 생각한다念 + 거동하다御 + 본다看 + 지아비(신랑)爹 - 말 또는 나귀 또는 낙타 또는 가마 또는 걸어서 가서 지아비(신랑)을 만나 혼인하여 가정을 꾸리고 잘 살아 볼 것을 생각합니다.

⑤나아할奈我割 - 어찌하나奈 + 나는我 + 나누어진다割 - 어찌하나 나의 마음이 갈기 갈기 찢어지는 구나, 어찌하나 나는 이제 가족과 헤어지는 구나.

왜 마음이 찢어 질까요 신랑을 만나러 가는데 마음이 찢어집니까? 가족 특히 부모님을 떠나 멀고 먼 곳에 있는 신랑을 만나러 가기 때문입니다.

이제 가면 언제 다시 우리 가족 우리 부모 우리 고향 우리 고향 사람들을 다시 볼까나? 언제 돌아 올지도 모르는 멀고 먼 길, 언제 다시 만난 다는 기약도 할 수 없는 멀고 도 먼길을 떠난다고 생각하니 마음이 갈기 갈기 찢어지는 것입니다.

⑥발리고發離苦 - 출발하다發+이별하다離+괴롭다苦로 떠나려 하니 헤어지는 것이 너무도 괴롭구나

⑦가시난임可視難任 - 할 수 있다可 + 본다視 + 어렵다難 + 맡을 임(신랑)任으로

맏은 일 곧 신랑을 만난다는 것이 어렵고 힘든 여정 이지만 모든 역경을 이겨내고 볼 수 있다

⑧십리도十里到 - 열十 + 마을里 + 도착하다到

⑨목가서鶩可徐 - 집오리鶩 +할 수 있다可 + 천천히徐 - 집 오리가 뛰뚱 뛰뚱 천천히 걸어서 10개 마을을 지나다.

집 오리는 집 주위만 돌아다니는 오리로 집을 떠나 먼 곳을 전혀 간적이 없는 오리입니다.

그런데 연약하고 한번도 집 밖을 떠나 본적이 없는 집 오리가 그 작은 걸음으로 천천히 걸어서 10개 마을 10리에 도달하듯이

본인도 반드시 멀고 먼 여정을 마치고 임을 만나겠다 것을 가(이루겠다) 하겠다는 결연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가可는 ①옳다 ②허락하다 ③듣다 들어주다 ④결재 한다 ⑤찬성한다 ⑥신의 칭호 ⑦군주의 칭호

허가許可 인가認可등에서 알 수 있듯이 가可는 모든 것이 완성 되었을 때 최종적인 결정을 뜻하는 굉장한 의미를 같는 인장 곧 도장입니다. 도장 아무데 함부러 찍지 않습니다.

목가서
鶩可徐는 집 오리가 그 짧은 오리 걸음으로 천천히 가서 반드시 도장을 받았듯이 아가씨도 반드시 멀고 먼 여정을 마치고 가을 받겠다는 결연하고 적극적인 마음의 결심을 뜻 합니다.

⑩발병난다發病難多 - 일어난다發 + 병病 +어려움難 + 많다多 - 몸이 아프고 어려운 일이 많이 발생하다로 임을 찾아 가는 험난한 여정을 말합니다.

8.결론:아리랑은 한恨을 노래한 것이 절대로 아닙니다.

한계을 극복하고 임을 만나러 가는, 한 곧 한계에 굴복하는 것이 아니라 한계을 극복하고 여인의 궁극적인 목적인 임을 만나 새로운 인생을 살겠다는 결연한 의지의 표현입니다.

9.아리랑은 누가 지었는가?

허황옥許黃玉 
(가야伽倻 김수로金首露 왕비王妃)

(율곤학회 이중재)

김수로왕비 허황옥은 아유타국阿踰陁國의 공주公主로 기원후 32년 생이다

이때는 신라新羅 3대 유리이사금儒理尼師今.A.D.23~55년, 9년이다.

즉 후한後漢:동한東漢 광무제光武帝:유수劉秀, 건무建武. A.D.25~56년, 8년이다.

허황옥은 16세 때 아유타국을 떠난 것으로 되어 있다.

중화서국中華書局에서 발행한 왕오천축국전往五天竺國傳을 보면 아유타국은 대승불교大乘佛敎의 전통적인 국가였음을 알 수 있다.

대당서역기大唐西域紀 제5권에 아유타국이 기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아 이 당시 아유타국은 서장성西藏省 아리지방으로 보인다.

중천축국中天竺國의 제후국諸侯國으로서는 제일 남쪽에 위치한 곳이다.

대륙大陸 내륙지방內陸地方인 서장성 서북부西北部이다.

창닫기

곤륜산崑崙山 남쪽과 희마랍아산맥喜馬拉雅山脈의 중간지점으로, 6천 미터 이상의 높은 산으로 둘러싸인 고원지대高原地帶에 자리하고 있지만, 곳곳에 샛강이 있고 큰 호수湖水와 분지盆地가 있어 사람四覽이 살기 좋은 곳으로 되어 있다.

소금과 철 광석 옥 금과 같은 광석을 생산했으며, 뽕나무를 심어 비단을 생산하기도 했다. 그리하여 신강성新疆省과 인도 등 서역西域과의 무역이 성했던 지역이다.

특히 중천축국은 전통적인 대승불교大乘佛敎의 본산지로서 감숙성甘肅省과 신강성 남부, 그리고 서장성 일대에 걸친 광범위한 지역에 걸쳐 있었다. 이 당시는 같은 천축국이면서도 바라문교婆羅門敎와 불교佛敎간의 분쟁이 끊일 사이 없이 일어나는 시대였다.

아유타국은 인도 항하恒河 북부지역까지 강역이 미치고 있었지만 아유타국의 중심지는 서장성 서북부였다.

이곳은 아라阿羅또는 아리지역阿里地役이다. 아유타국에서 태어난 허황옥 공주의 고향은 바로 아리이다.

중천축이 동남인 서장성으로부터 인도 항하 유역까지 뻗어 있을 때, 감숙성 서쪽으로는 소월씨국小月氏國이 강성해져 서역으로 바라문교를 휩쓸고 대월씨국大月氏國으로 강성해갔다. 그리고 후한 때에 이르러 흉노匈奴를 격파시키면서 인도의 항하 유역까지 침공하였다.

한편 서역 쪽으로는 아프가니스탄阿富汗 동서까지 점령하는등 대전란이 일어났던 시대이다. 이때 아유타국 역시 몰락되는 비운에 놓이게 되었던 것으로 볼 수 있다.

이때부터 아유타국 공주였던 허황옥은 살길을 찾아 동으로 동으로 불운한 고행길을 택하게 된 것으로 보인다.

어린 16세의 나이로 고향故鄕을 등지고 떠나올 때의 쓰라린 가슴이 오죽했으랴.

그때 생긴 슬픈 노래가 ‘아리낭’이다.

10.율곤 이중재 아리랑 해석

【아리낭】
아리낭 아리낭 아라리용
아리낭 고개로 염어간다
나아할 발리고 가시난임
십리도 목가서 발병난다

【阿里娘】
阿里娘 阿里娘 阿羅里瑢
阿里娘 高皆路 念御看爹
奈我割 發離苦 可視難任
十里到 鶩可徐 發病難多

아리낭阿里娘

아리낭 아리낭 아라리용 아리낭 고개로 염어간다.
阿里娘 阿里娘 阿羅里瑢 阿里娘 高皆路 念御看爹

‘아리낭阿里娘’이란 아리가 고향인 젊은 계집이란 뜻이다. 아리낭이라고 두 번 반복한 것은 고국인 아리 고향을 떠나는 아씨의 애틋함을 강조하는 뜻에서 지어진 것으로 보인다.

‘아라리용阿羅里瑢’ 하는 것은 아름답고 빛나는 아리의 고향을 떠나는 아씨를 보고 구슬프게 옥피리를 불어준다는 가락의 뜻으로 지어진 것이다.

그리고 반복하여 ‘아리낭’이라고 한 것은 애타게 다시 아리 낭자를 사모하는 뜻에서 강조된 내용이다.

‘고개로高皆路’ 하는 것은 높고 언덕진 고원의 여러 길로라는 뜻이다.

‘염어간다念御看爹’라는 말은 아비를 애틋하게 생각하면서 다시 후일에 모실 것을 기원한다는 내용이다.  

다시 두 번째 구절을 싣고 풀이해 보기로 한다.

나아할 발리고 가시난임 십리도 목가서 발병난다.
奈我割 發離苦 可視難任 十里到 鶩可徐 發病難多

‘나아할奈我割’이란 내가 어찌 이 지경이 되도록 이그러졌는가라는 뜻이다.

‘발리고發離苦’라는 말은 고생길로 떠난다는 말이다.

‘가시난임可視難任’이란 언제 임을 다시 보고 만날 수 있을까라는 뜻이다.

십리도十里到 목가서鶩可徐’라는 말은 십리길도 채 도달하지 못하고라는 뜻이다. 이 말은 아장아장 걷는 집오리가 멀리 갈 수 없는 것처럼 힘든 길을 갈 수 없는 것을 뜻한다.

‘발병난다發病難多’라는 말은 어려움이 많아 병이 날 것이다라는 애절한 가사이다.

여기서 한 가지 부언하고자 하는 것은 우리가 노래 가사로 부르는 아리랑의 음은 본래 아리낭에서 유래되었다.

아리낭은 노래 가사로 부르면서 아리랑으로 음이 변형된 것이다. 물론 아리랑이라고 할 수 있으나 이것은 단지 고향을 떠나면서 눈물을 흘린다는 것에 불과하다.

그러나 아리낭이라고 하는 것은 젊디 젊은 어린 계집아이가 아리의 고향을 떠난다는 슬프고 슬픈 사연이 담긴 한자 특유의 깊은 사상이 내포되어 있는 것이다.

그러기에 ‘아리낭 아리낭’ 하는 음이 그대로 내려오면서 음이 아리랑으로 변형되었음을 알 수 있다.

11.허황옥의 아리랑 여정(율곤)

허황옥의 고향은 보주普州로 되어 있다. 지금의 사천성四川省 성도成都 밑에 있는 안악현安岳縣이다.

허황옥은 아리지역에서 일차적으로 1만 리 4,000㎞나 되는 곳으로 피난 온 것으로 보아야 한다. 아리에서 보주까지 오는 길은 그야말로 험하고 험난한 산과 강, 그리고 언덕길이다.

아리땅인 혁길나포革吉那布 지방에서 출발했다고 한다면 개칙改則을 거쳐야 한다. 개칙에서 동착洞錯으로 내려와 애색嗄色으로 접어들어야 한다. 애색에서 동으로 니마尼瑪, 다시 동으로 반과班戈로 해서 나곡那曲을 지나야 한다. 나곡에서 다시 가려嘉藜를 거쳐 파밀波密을 지나 망강芒康을 향해 동으로 행한다.

이렇게 하여 서장성을 빠져나와 사천성 서쪽인 파당巴塘에 도착한다. 다시 동으로 이당理塘으로 나와 강정康定에 도착한다. 강정에서 동으로 아안시雅安市를 거쳐 홍아洪雅에 이르게 되고 다시 미산眉山을 지나게 된다. 미산에서 인수仁壽를 거쳐 자양資陽에 이르고 자양에서 간양簡陽으로 나와 낙지樂至에 이른다. 낙지에서 동으로 접어들어 보주인 안악安岳에 도착한다.

허황옥이 일행들과 함께 서장성 고원지대를 낙타駱駝를 타고 갔는지 걸어갔는지는 모르나 몇 년이 걸려 사천성 보주인 안악현까지 갔을 것으로 보인다.

왜냐하면 서장성에서는 강을 타고 사천성까지 갈 수가 없다. 서장성에서 흘러내리는 모든 강줄기는 사천성을 지나지 않고, 태국 버마 국경지대를 거쳐 해남도海南島가 있는 남해로 이르기 때문이다.

일단 보주 지방에 와서 얼마간 머물다 다시 배를 타고 강줄기를 따라 내려왔을 것으로 보인다.

허황옥은 보주에서 배를 타고 강을 따라 무한武漢 밑에 있는 구강九江까지 와서 상해上海쪽으로 빠지지 않고 남창南昌으로 해서 임해臨海로 내려온 것으로 보인다. 아니면 남창南昌에서 복건성福建省인 복주福州까지 와 바다를 거슬러 임해가 있는 북쪽으로 간 것으로 보인다.

임해는 절강성浙江省의 요항姚港이다.

삼국유사에 보면 김해부金海府는 바로 절강성 임해군으로 되어 있다.

창닫기

보주태후普州太后가 임시 고향인 사천성 안악현에서 장강長江을 타고 내려왔음을 잘 증명해 준다.

허황옥이 인도에서 한반도韓半島 김해金海까지 신하인 신보申輔와 조광, 두 사람과 그들의 처인 모정慕貞과 모양慕良, 두 사람등 20여 명과 함께 돌배를 타고 왔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더구나 비단緋緞과 비단 의상衣裳, 금金, 은銀, 옥玉, 장신구裝身具등을 싣고 머나먼 인도양印度洋을 거쳐 남태평양南太平洋을 지나 경상도 김해까지 왔다고 한다면 삼척동자三尺童子도 믿지 않을 것이다.

허황후皇后가 바다를 건너왔다고 하여 부해浮海라는 말이 있다. 이 말은 떠내려왔다는 뜻이다.

세계지도世界地圖를 펼쳐놓고 보면 인도印度에서 배를 타고 인도양을 지나 말레이시아 해협海峽을 통과通過하여 남해를 거쳐 상해上海 앞바다인 동해까지 오려면 고도高度의 항해술航海術이 필요必要하다. 배를 타고 바다로 떠왔다는 것은 말이 되지 않는다.

아유타국인 서장성 아리 지방에서 인도로 내려온다는 것은 잘못이다.

왜냐하면 허황후의 비문에서 보다시피 아유타국의 공주가 보주에서 출발한 것으로 보아서 아유타국은 분명히 서역이었으므로 서역에서 사천성 안악현까지 왔다는 사실이 증명되었기 때문이다. 그러니까 인도로 내려가 배를 탄 것이 아님은 분명해진다.

허황후의 고향이 보주라 했는데, 보주는 분명히 사천성 안악현이다. 안악현이 고향이라고 한다면 보주는 아유타국이어야 한다.

그러나 사천성 보주는 아유타국이 아니다. 그렇다면 보주는 허황후의 제2의 고향이 분명하다. 왜냐하면 아유타국은 서역이기 때문이다. 서역에서 보주인 안악현까지 왔음을 입증하고 있다.

15세기경 일본인들이 지도를 제작하면서 다섯 천축국을 인도에 옮겨놓았다. 그리고 현재 한국韓國의 바다인 동해東海를 일본해日本海라고 한 것도 모두 일본인日本人들이 지도를 만들 때 고의로 옮긴 것이다.

고지도古地圖를 보면 현재의 일본해는 이름도 없었다. 그리고 지금의 황해黃海는 분명히 동해로 표기되어 있다.

이상以上의 정황情況을 보아서 허황옥은 한반도 김해에 온 사실事實조차 없음을 알 수 있다.

허황옥의 고향이 인도가 아니고 중천축국인 아유타국 아리였으므로 당연當然히 서장성에서 사천성으로, 사천성 안악에서 강을 타고 내려왔음은 당연한 사실이다.

왜냐하면 현재現在의 절강성 임해군이 삼국유사의 기록대로 김해부였기 때문이다.

이러한 과정으로 보아 숱한 애환哀歡과 사연事緣이 실린 아리랑은, 허황옥과 끊을 수 없는 인연으로 역사에 길이길이 숨 쉬며 흘러오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율곤 이중재 아리랑 해석 마침)

12.율곤 이중재 아리랑 해석 오류

집오리 이 부정의 의미인 못 한다, 못 간다의 못(몾)의 뜻으로 잘못 해석

이중재 해석
십리도
十里到 목가서鶩可徐’라는 말은 십리길도 채 도달하지 못하고라는 뜻이다. 이 말은 아장아장 걷는 집오리가 멀리 갈 수 없는 것처럼 힘든 길을 갈 수 없는 것을 뜻한다.

한님 황전기 해석

십리도十里到 목가서鶩可徐 발병난다發病難多’라는 말은 십리길도 채 도달하지 못하고라는 뜻이 아니고

십리도
十里到=십리에 이르렀다.
목가서
鶩可徐=오리가 천천히 가서라도
발병난다發病難多=가는 동안 병도 생기고 어려움이 많지만

종합하면 집 오리가 십리를 병도 나고 힘들었지만 열 개 마을을 오리 걸음으로 가서 이르렀다. 라는 뜻이다.

아유타국 공주 허황옥이 결혼을 약속한 남편을 만나러 가는 여정을 집오리가 집을 나가 10개 마을을 지나는 동안 새로운 정착지에 도달하기까지 병도 나고 어려움도 많지만 모든 것을 극복하고 도착한다는 것을 나타낸 것으로, 본인도 반드시 병도 나고 어려움도 많지만 모든 것을 극복하고 임을 만나겠다는 것을 집오리의 여정에 비유한것입니다

고향를 떠나 4,000km의 고단하고 멀고 먼 여정을 마치고 목적지에 도착한 허황옥과 그 일행

시는 본인의 관점에서 사물을 보는 그 사람의 마음의 상태입니다.

4,000km 넘어 목적지에 도달하여 임을 만나 왕비가 된 허황옥의 아리랑이 한 여인이 님 만나러 가는 과정이 험난하여 슬픔을 표현한 슬픈 노래라니 이것은 허황옥 왕비를 모욕하는 진실 왜곡입니다.

더구나 나아할 발리고 가시난임 십리도 목가서 발병난다의 해석을 한자 발음 그대로 해석 의역하여 나를 버리고 가시는 님은 십리도 못 가서 발병난다라고 님을 원망하고 님을 저주하는 뜻으로 해석한 것은 더 크게 보면 한민족 전체 여성에 대한 모독이며 노래의 뜻이 역사적 사실과 전혀 다른 역사 사실의 왜곡입니다.

왜곡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한글로만 표기된 아리랑을 배웠기 때문입니다.

한자로 표기된 집오리 이 부정의 의미인 못 한다 못 간다의 의 뜻으로 잘못 해석 되었기 때문입니다.

13.아리랑의 참된 가치

①아리랑을 공부工夫하면서 알게된 사실事實은 우리 한민족은 대륙에 살았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아리지방에서 오지 않았다면 어떻게 아리마을 아가씨 노래인 아리랑을 알며 외국에 나가 아리랑 노래를 들으며 바로 아리랑이 우리 한민족의 노래라는 것을 알겠습니까.

분명한 것은 아리라는 마을 지명은 한반도 어디에도 없습니다.

지금 까지 우리가 배운 역사지식으로는 우리는 분명히 한반도에서 단일 민족으로 수천번의 외국의 침입을 막아낸 반만년의 역사를 가진 단일 민족국가인데 우리 민족의 국가인 아리랑의 아리지역이 한반도 어디인지도 모른 다는 것이 말이나 됩니까?

①가장 중요한 사실은 우리 아가씨 우리 어머니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왜곡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기존의 아리랑 해석은 여인을 너무 소극적消極的 수동적受動的 묘사하여 한을 풀지 못하고 저주 퍼붓은 대단히 부정적인 이미지를 떠올리게 한다는 것입니다.

아리랑을 살펴 보면 처음 소극적 마음 자세로부터 점점 적극적積極的인, 마음 자세, 모든 것을 극복克服하고 이루고자 하는 적극적 마음 가짐이 점점 더 강하게 표현됩니다.

엄청난 힘든 여정旅程이 된다는 것을 받아 들이고 집 오리가 10개 마을 10리를 천천히 가더라도 반드시 도착 하듯이 본인도 반드시 목적지에 도착 하겠다고 하는 인내와 적극적인 마음 가짐이 나타납니다.

오리 걸음처럼 천천히 가더라도 반드시 목적지에 도달 하겠다는 적극적인 자세입니다.

소극적이고 수동적인 여인은 절대絶代 4,000km를 갈 수 없으며 반드시 좌절挫折합니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한민족 여인, 한민족 어머님은 4,000km에 반드시 도달到達합니다. 

그것은 바로 마음이 스스로 나아 갈 길을 개척開拓하기 때문입니다.

허황옥은 우리 한민족 어머니의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이미지를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이미지로 바로 잡을 수 있는 여인상입니다.

 

 

지명

역사적 사실기록

결론

교정세종실록지리지

없음

대륙과 일치

교정세종실록지리지는
한반도를 설명 한 것이 아니라
대륙 지리를 설명 한 것입니다

한반도

없음

불일치

 

 

 

한민족은 태초부터 한반도에서 정착하고 수만년 한반도에만 산 민족이 아니라 대륙에서 이동하여 온 민족입니다.

아리랑의 노래는 우리 민족 살기위해 민족 이동의 여정을 노래한 곡입니다




주문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