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hannim.co.kr

 

 
 

"한"

 
 
 

"한님"

 

 

한주소

"한마음"

한소리

 
       

 

 

       










마음


궁합


음식


종교

①③
진동

①④
사람

①⑤
입자

①⑥
자연

①⑦
음양

①⑧
건강

①⑨
기도
기공

②㉧
기적
이적

②①
시간
공간

②②
미분
적분

②③
0
↔1↔∞

②④
한글
컴퓨터

⑨마음一心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이 뭔지 아니?"

"흠... 글쎄요, 돈버는 일? 밥먹는 일?"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일은......사람의 마음을 얻는 일이란다."

"각각의 얼굴만큼 다양한 각양각색의 마음이 한순간에도 수만 가지의 생각을 떠올리는데.."

"그 바람 같은 마음을 머물게 한다는 건...... 정말 어려운 거란다."

(어린 왕자- 생텍쥐페리)

1.마음의 사전적의미

①사람의 지智 정情 의意의 움직임, 그 움직임의 근원이 되는 정신적 상태의 총체
②시비 선악을 판단하고 행동을 결정하는 정신활동
③겉으로는 알 수 없는 마음의 본래 상태, 본심

2.마음心을 풀이하면

마음 심心을 보고 있으면 무엇인가를 끌고 가는 갈고리 모양이라는 생각이 일어납니다

우리 단어중에 가장 추상적이고 알쏭달쏭 ---------

3.마음이란?

마음이라는 한자心를 유심히 바라보면 무엇인가를 끌고 가는 모양, 갈고리 모양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마음은 무엇인가를 끌고가는, 무엇인가를 움직이게 하는 주인으로, 우리는 우리의 주인인 마음에 따라 움직인다는 뜻입니다.

마음이 일어나면 법이 만들어지고 마음이 사라지면 법이 사라집니다. 곧 마음이 일어나면 행동하게되고 마음이 사라지면 행동은 멈추게 됩니다.

최면을 걸고 얼음을 팔등에 올리고 얼음을 불덩이라 하면 최면에 걸린 사람은 팔등에 화상을 입습니다. 곧 마음에 의하여 물이 불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곧 강한 마음의 영역 우리가 현재 살고 있는 의식의 영역을 벽을 넘어선 무의식의 영역 잠재력의 영역에서는 마음의 조종에따라 물이 불로 작용하는 것입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결정하는 것은 마음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모든 것이 마음에 따라 결정된다고 하는 것입니다

옛 말에 저사람은 심뽀가 나쁘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저사람은 마음이 나쁘다, 마음이 좋지 않다는 뜻입니다

여기서의 심뽀는 심포心胞이며, 심포는 심장을 둘러쌓고 있는 포대기라는 뜻이며(심뽀心胞 - 심포의 경음화) 심장을 둘러싼 심포가 마음입니다.

심장은 무엇입니까? 우리 몸에 피를 공급하는 곳입니다. 우리가 피가 돌지 않으면 살 수 없습니다. 피는 우리 눈에 보이는 기이며 핏줄은 기가 통하는 구멍 즉 기혈입니다. 즉 심장은 우리 몸의 모든 에너지를 관장하는 곳입니다 .우리 몸의 모든 기를 공급하는 심장을 둘러싸고 있는 것이 심포입니다.

이 심포가 어떤 종류의 기를 공급하는 심장을 둘러쌓고 있는가에 따라 그사람의 심포가 달라지는 것 곧 마음이 달라지는 것입니다

심장에 담겨있는 피의 종류는 A형B형O형AB형-RH형+RH형등으로 우리가 보통 알고 있으나, 사람마다 피의 종류는 다 다릅니다. 수혈을 하는 경우 ABO식 판별에 의한 수혈은 사람마다 피의 파장이 다 다르므로 대단히 위험하며 부득이 수혈시 자기피를 저장해 두었다가 하거나 자기와 가장 가까운 부모 형제 자식등 핏줄에서 피를 수혈 받는 것이 제일 안전합니다.

현대의 우리는 서양의 지식 교육만 받아 뇌 두뇌 머리가 최고의 중추로 알고 있으나, 뇌도 기의 공급이 없으면 아무소용이 없습니다

우리의 모든 것을 장악하고 있는 것은 심장心臟, 심포心胞입니다, 심포에서 기가 공급되어, 뇌에서 논리적으로 판단하여 활동하는 것이며, 뇌가 죽어도 심장이 활동하면 우리는 뇌사상태로 살아갑니다, 그러나 뇌가 살아있어도 심장이 활동하지 못하면 우리는 죽습니다.

뇌는 지식의 지성을 심포는 지혜의 감성을 결정하며 심장=심포=마음에 의하여 우리의 삶이 결정됩니다

마음이 바로 우리 몸의 기의 중추이듯이, 우리는 이 마음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무한의 기의 나라, 하나님의 나라에 가느냐 가지 못하는가가 결정되며, 무한의 마음을 가지고 있는 사람, 무한의 기를 가진 사람을 우리는 하나님이라고 부르며,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에너지를 가지고 있으니 전지전능하다고 하는것입니다.

우리 마음의 크기에 따라 우리의 삶이 결정되는것입니다.

4.마음과 일체유심조

모든 것이 마음먹기에 달려있다一切惟心造고 하는 것은,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를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달려 있다는 뜻이며, 우리 마음의 크기, 마음 속의 크기 곧 우리가 가지고 있는 기의 크기에 따라, 우리는 우리의 하고자 하는 것을 달성할 수 있고, 실패할 수도 있습니다

마음만 먹으면 우리는 모든 것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 우리는 왜 우리 마음대로 모든 것을 할 수 없을 까요?

그것은 바로 우리가 하고자 하는 일의 크기의 기가  우리의 마음 크기의 기보다 작거나 같은 것은 우리가 달성 할 수 있지만, 우리의 마음의 크기의 기보다 보다 큰 것은 우리가 달성할 수 없으며, 한가지 목표를 두고 많은 사람이 경쟁하는 경우 내 마음의 크기보다 상대방의 마음의 크기가 크면 그 목표를 상대방이 차지하게 되어 우리는 목표를 차지 하지 못하여 내 마음 먹은 대로 되지를 않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이 우리의 마음대로 되게하기 위하여서는 우리가 어떻게 마음을 먹느냐(마음을 먹는다의 먹는다는 우리가 우리 몸에 기를 보충하기위하여 음식을 먹듯이, 마음에 기를 먹느냐 ,모은다의 뜻)에 따라, 우리가 마음에 얼마나 많은 기를 모으느냐, 얼마나 많은 하나님을 모으느냐에 따라 모든 것이 결정되는것입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마음의 크기를 크게 하기 위하여 노력하며, 우리의 마음의 크기를 얼마나 큰 지를 알아 보려고 사단의 시험을 치는 것이며 우리의 마음의 크기가 사단의 마음의 크기 보다 크면 사단의 시험에 통과하여 마음의 크기가 무한인 하나님의 나라에 가는 것이입니다

5.몸과 마음은 한,하나

보통 우리는 우리 눈에 보이는 육체를 몸이라 하고,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을 마음이라고 하나, 보통 우리 보다 진화된 사람은 영가(색色로 이루어진 영혼)의 영역도 눈에 보이므로 영가도 몸을 가진 인격체로 인식하나, 보통 우리는 마음으로 느낌으로 이해하므로 우리의 마음 영역에 영가가 있듯이 몸과 마음을 보는 관점은 사람에 따라 다 다르므로 몸과 마음을 2분법적으로 구분하여 볼 수는 없습니다.

몸이 병들면 마음이 병들고, 마음이 병들면 몸이 병들듯이 몸과 마음은 항상 같이 움직입니다

마음이 구체화 된 것이 몸이고 몸이 추상화 된 것이 마음이듯이 몸과 마음은 구분하는 대상이 아니며 동시에 같이 존재하는 것입니다.

몸으로 행동하나 마음이 없으면 공허하여 쉽게 좌절하고 허무해지며, 마음은 있으나 몸이 없으면 실천을 못하므로 허상이되고 남을 속이는 사기가 되며 아무것도 이루어지지를 않는 것과 같이, 몸과 마음이 서로 분리하면 올바르게 이루어지는 것이 아무것도 없으며 삶이 너무 고단하고 힘들어 집니다. 
 
이理와기氣. 색色과공空. 미분적분. 형이상학형이하학. 남녀. 천지. 동양서양, 구체적추상적, 부처님하나님, 사람하나님. 분석종합, 상생상극등 모든 것은 구분하여 보는 것이 아니고 같이 하나로 보는 것입니다.

구분하여 2분법으로 보면 끝없이 2분하게 되어 결국에는 아무것도 남지 않아 나 자신의 하나님이 사라져 나 자신이 잡귀신의 종속물 노예로 살다가 이용가치가 없어지면 나 자신은 사라 지는 것입니다.

얼마나 슬픈 일입니까? 다겁생래 진화하여온 내가, 나의 영혼이 사라진다니 정말 슬프지 않습니까? 

인간이 추상화된 것이 하나님, 신이며, 하나님이 구체화 된 것이 인간입니다.

몸따로 마음따로 인간따로 하나님따로 있는 것이 아니고, 몸이 마음이고 마음이 몸이며, 사람이 하나님이고 하나님이 사람입니다

그래서 성경에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드셨다고 하셨으며, 우리 인간이 진화하면 사단의 시험에 통과하면 하나님이 된다고 가르치신 것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지금 시대의 덜 떨어진 인간은 하나님의 마음을 잃어 버려 잡귀신의 노예화, 종속물로 살아가는 지경에 이르렀지만 그 내면 속을 들어다 보면 사단의 시험에 통과하여 하나님의 시대가 곧 오리라는 진리를 잘 알고서 잘 대응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듯이, 모든 인간이 다 사단의 시험에 걸려 지옥의 나락에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가 시험을 보면 합격자와 불합격자가 있듯이, 시험을 준비하고 시험보는 시기는 고통의 바다苦海나 고통의 바다를 슬기롭게 잘 헤쳐나가면 우리 마음의 고향 이상향 하나님의 나라에 도착하듯이, 시험은 절체절명의 위기이자 천재일우의 기회입니다.

시험을 치르지 않고 시험을 통과하지 못하고는 하나님나라에 가지를 못합니다. 시험에 통과 하는 유일한 방법은 모든 관점과 행동을 2분화 하여 따로따로 하지 말고 하나로 하며 모든 관점을 보고 행동 하여야 한다는 것입니다.

6.감성과 지성

감성
感性

지성
知性

마음 심장 지혜 동양 어머니
통합 적분 음 인간적 아나로그

머리 뇌 지식 서양 아버지
분열 미분 양 기계적 디지탈

의리 정 가족 통합 도덕

분석 논리 사회 분열 법

감정적 비논리 비분석

비감정적 냉정 비통합

기氣?

이理?

이理?

기氣?

기氣→이理?

이理→기氣?

감성과 지성의 관계는 우리 몸의 심장과 뇌의 관계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심장에서 무한의 기를 공급하여도, 뇌가 논리적 이성적이지 못하면, 머리가 돌대가리라 머리가 잘 안돌아가 머리를 잘 쓰지를 못하고, 무지랭無知郎(娘)이라고 모지리라고 조롱과 무시를 당하며, 기를 헛 낭비만 하여 기만 쓰다가 기 떨어져 골병들어 죽고,

뇌가 아무리 발전하여 논리적 이성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어도, 심장에서 기를 공급하지 못하면 뇌의 운영이 무용지물이 되어 아무 소용이 없으며, 뇌가 잘 돌아갈 정도의 기만 공급되고 몸이 충분히 돌아갈 기가 공급되지 않는다면, 지식은 있으나 실천하지 못하는 탁상공론 사기꾼이 되며, 몸으로 하는 일은 힘드니 하지 않고 잔대가리만 굴려 여러사람 피해를 줍니다.

우리가 사탄이라고 하는 것의 기원은 성경의 창세기로 진실이 아닌 것을 진실이라고, 선악의 2분법적인 지식의 열매만 곧 지식만있고 감성이 없는 무리를 말하며, 기 약한 약자를 속여서 하나님의 나라로부터 쫒겨나게 하여, 자신의 노예 종속물로 만드는 사기치는 무리, 사기꾼들의 무리를 사단詐(邪0團이라고 합니다.

사단은 머리가 너무도 발전하여 머리만쓰는 족속을 말하며, 사람들이 못배우고 세상이 개방이 되지 않았을 때는 머리좋은 학생들이 다니는 학교만 나와도 출세가 보장되나, 현재의 세계는 대다수의 사람이 고등 교육을 받아 머리 좋은 사람들이 너무 많아 출세가 보장되지 않고 머리로 출세하는 판사 검사 변호사 의사- - - - - 등이 너무 많아 너무 경쟁이 치열하니  점점 더 머리만 에너지를 공급게되고, 극도로 에너지를 머리 쓰는데 소비하니, 머리는 좋은데 몸이 극도로 부실해져, 몸으로 실천은 못하고 잔머리만 굴리는 사람이 나와 사람을 속이는 사기꾼이 되며 그런 사기꾼들이 큰 무리를 이루어 선량한 사람들을 괴롭히며 그런 사기꾼 무리가 대사단大詐(邪)團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사단의 출발은 너무 머리가 좋은데 곧 뇌는 극도로 발전되었는데, 신체 곧 심장이 발전되지 못한 무리를, 뇌가 너무 발전되어서 너무 많이 배워 지식은 철철 넘치나 심장이 발전하지 못여 감성이 메마른 족속을 말합니다.

사단의 특징은 ①머리가 너무 잘 돌아감 ②사람을 자꾸 떠보고 시험함 ③감성이 극도로 메마름 ④사기가 전문임 ⑤자기의 잘못을 끝없이 합리화하며 자기 자신에게도 사기침 ⑥사람을 보는 관점이 냉정하고 이용 가치로만 판단 ⑦신뢰성이 없음 ⑧관상학적으로 보면 대체로 눈이 돌출 형이며 눈동자가 잘돌아가며 정면으로 응시하면 눈을 피하며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것이 눈 빛으로 느껴집니다.- - - - - - - -

사기 당해분들은 아시겠지만 사기꾼들은 말을 잘하며 계속 반복하여 거짓말을 하여 쇄뇌 시킴으로 거짓을 진실인 것 같이 느끼게하고 거짓이 탄로 날 경우 수시로 말을 바꾸며 자기 합리화를 하며 조금만 주의를 가지고 살펴보면 바로 말과 행동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면전에서는 웃으나 뒤돌아서면 피도 눈물도 없으며 대단히 잔인한 자신의 이득을 위하여 살인도 서슴치 않는 전형적인 싸이코패스입니다.

자기 자신에게 최면을 걸어 최면 상태의 잠재력을 이용하여 사기를 치거나, 사기 종교의 기운의 힘을 등에 업고 떼거지로 뭉쳐 조직을 만들어 사기를 치니, 아주 대단히 쎈 기를 가지고 있는 극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모두 다 사기꾼에 걸려 드는 것은 당연합니다.

스스로 자기 자신에게 최면을 걸고 사기 종교의 기운의 힘을 등에 업고 잠재력을 사용하여 사기 칠려고 달려드는 사람에게 무슨 수로 사기꾼의 손아귀에서 벋어 날 수 있겠습니까?

사기 당해본 분들은 겪어보셨겠지만 사기꾼에게 걸리면 자기 자신뿐아니라 패가망신하며 더 나아가 자신과 관련된 모든 사람이 다 망합니다.

더욱이 사기꾼 종교에 걸리면 자신의 영혼 자신의 한을 빼앗기게 됩니다.

한번이라도 사기를 당하여 보신분들은 금방 아실 것입니다. 사기는 적게 한번 당해 보아 학습 효과를 얻어 사기를 판별하고 예방하는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며, 겪어보지 않고 사기를 당하지 않는 것은 대단히 힘든 일인 것 같습니다.

사단을 이기는 방법은 단 하나 사단보다 내 기가 세면 됩니다.

왜 사단이 아담에게 가지 않고 이브에게 가서 속였을 까요? 이브가 기가 약해서 잘 넘어오기 때문입니다.

7.하나된 감성과 지성

지성만 발전하면 사기꾼이 되기 쉬우며, 감성만 발전하면 머리 없는 순둥이 바보가 되기 쉽습니다

가장 이상적인 상태는 뇌도 대단히 발전되어있고, 그것을 실천 할 수 있는 심장도 대단히 발전되어 있는 것입니다 곧 심장과 뇌가 조화되어 있는 것입니다

감성만 발전하여온 동양은 비이성적 비논리적으로 기를 헛 낭비하여 기 고갈로 죽음 직전에 와있으며, 지성만 발전하여온 서양은 뇌만 돌아가 감정이 메마른 세계, 사랑이 없는 세계, 사기의 세계, 사단의 삭막한 세계를 이끌어 왔습니다

이제는 감성과 지성을 하나로 서로 조화하여, 이성적 논리적이며, 감성이 풍부하고, 정이 많은 세계를 만들어야 합니다.


감성과 지성은  한, 하나입니다. 




주문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