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ww.hannim.co.kr

 

 
 

"한"

 
 
 

"한님"

 

 

한주소

"한마음"

한소리

 
       

 

 

       










마음


궁합


음식


종교

①③
진동

①④
사람

①⑤
입자

①⑥
자연

①⑦
음양

①⑧
건강

①⑨
기도
기공

②㉧
기적
이적

②①
시간
공간

②②
미분
적분

②③
0
↔1↔∞

②④
한글
컴퓨터

①⑤입자①⑤


1.입자의 사전적의미

①물질을 구성하는 아주 미세한 알갱이

2.입자를 풀이하면

쌀米 + 설立 + 자子
쌀을 세우는 물질, 쌀은 에너지 기를 의미
에너지를 이루는 어떤 것, 기를 이루는 어떤 것

3.소립자

소립자素粒子 - 물질 또는 에너지 장場을 구성하는 입자
 

초기의 물리학자들은 원자atom(더 이상 쪼갤 수 없다는 뜻)가 더 이상 나눌 수 없는 가장 기본적인 입자라고 생각하였으나, 현대의 물리학은 입자를 가속 그 운동량을 크게하여, 그 입자의 충돌로 소립자素粒子의 존재를 확인하고자 하는 입자 가속기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으로, 가속기 속에서 전자와 양성자를 물질이 가질 수 있는 최대 속도인 빛의 속도에 접근하면, 운동량이 최대가 된 양성자가 충돌하여, 초기의 물리 학자들이 더 이장 나누어 질 수 없다던 원자가 쪼개져 헤아릴 수 없는 많은 입자가 나오며, 그 중 일정한 방향성을 가진 소립자를 통칭하여 쿼크quark라 명칭하였습니다

원자도 쪼개어지며 원자가 쪼개어진 소립자가 쿼크가 바로 기이며, 우리가 빛의 형태로 보는 바로 오로라가 쿼크이며 정신 수행중 보는 색의 무리가 쿼크입니다. 불교에서 말하는 3계 욕계 색계 무색계중 색계의 영역입니다.

4.소립자 활동 사진

5.현대 과학의 쿼크의 실체 확인

1897년

톰슨
전자발견

원자보다 작은 입자(원자안에 존재 하는 입자) 소립자 존재 처음 확인

1911년

러더포드
원자핵 발견

물질구조확인

1932년

채드윅
양성자,중성자 발견

전자, 양성자, 중성자가 모든 물질을 이루는 궁극적인 입자라고 생각

1932년
이후

입자가속기
우주선 입자 실험통해 양성자, 중성자
무리라고 생각되는 소립자 100종류이상 발견

①세대별 쿼크

원자↔핵↔소립자quark 

입자 가속기 

방향성을 가진 소립자 quark 

 

제1세대 쿼크

업쿼크
1964년 발견

다운쿼크
1964년 발견

쿼크(quark)는

소립자 바리온과 메존을 이루는
알갱이이다

이름
(영문)

기호

전하량

질량/MeV


(Up)

u

+2/3

1.5-5

아래(Down)

d

-1/3

17-25

맵시(Charm)

c

+2/3

1100-1400

야릇한(Strange)

s

-1/3

60-170

꼭대기(Top)

t

+2/3

165000-180000

바닥(Bottom)

b

-1/3

4100 - 4400

각 쿼크에는 해당하는 반쿼크라 불리는 반입자(antiparticle)가 존재하며, 전하량이 반대이다

1994년 총40조 ev 에너지 초전도 가속기
(ssc:super conducting super collider)건설 프로젝트 총예산 100억불중 20억불 투자상태에서 미국 중단

1995년 미국 - 페르미 국립 가속연구소의 테바트론 가속기에서 톱쿼크 발견으로 표준 모형의 쿼크모델 완성되었다고 발표함

물질을 이루는 궁극적인 소립자의 표준 모형을 발견 하였다고 발표함(무한 개의 소립자중에서 6섯개를 발견하고)

쿼크quark라는 이름겔만이 J. 조이스소설 《피네간의 경야(經夜)》의 한 구절인 <Three quarks for Muster Mark>에서 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쿼크quark의 독일어의 의미는 nonsense 로 의미를 알 수 없는, 의미없는 어쩌면 미분 서양과학에서는 영원히 의미를 알 수 없다는 뜻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제2세대 쿼크

참쿼크
1974년 발견

스트레인지쿼크
1964년 발견

제3세대 쿼크

톱쿼크
1995년 발견

바틈쿼크
1977년 발견

현재 총6개의 일정한 방향성을 가진 소립자의 실체를 확인하는 수준에 와 있음

②최근의 쿼크 소식

최근 일본과 미국 물리학자들이 새로운 종류의 소립자인 '펜타쿼크(pentaquark)'를 발견했다고 영국 BBC 인터넷판 뉴스가 2003년 7월1일 전했다.

2개나 3개의 쿼크로 구성된 보통 입자와 달리 펜타쿼크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5개의 쿼크로 이루어진 입자다. 과학자들은 펜타쿼크가 물질의 구조를 이해 하는데 중요한 의미를 지닌다고 평가한다.

원자핵을 구성하는 양성자나 중성자 같은 중입자(baryon)는 3개의 쿼크로, 원자핵에서 양성자와 중성자 사이에 작용하는 힘을 매개하는 입자인 중간자(meson)는 2개의 쿼크로 이루어져 있다. 그 동안 과학자들은 4개 이상의 쿼크로 구성된 입자를 찾으려고 노력해 왔는데, 펜타쿼크의 발견은 그 결실의 하나인 셈이다.
(영국 BBC 인터넷판 2003.7.1)

6.소립자와 선禪의 관련성

그 중 현대과학은 방향성을 가진 가장 기본이 되는 입자 6개를 발견하였으며, 그 6개의 쿼크를 가지고 표준 모형의 쿼크 모델을 완성하였다고 발표하였으며, 가장 최근에 탄소원자 하나에서 5개의 쿼크가 서로 끼리끼리모여 입자를 형성한 펜타쿼크를 발견하였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소립자는 우리가 보통 기氣라는 용어로 쓰고 있는 것이며, 공기, 전기, 화기, 수기, 음기, 양기, 귀기등의 기가 소립자입니다. 기적을 일으키는입자. 생각을 구성하고 있는 입자. 영혼의 입자이며 우리가 보통 마음이 통하는 면, 느낌 필이 온다고 하는데, 느낌 필을 형성하고 있는 입자. 꿈을 형성하는 입자. 신과 귀가쓰는 영적인 힘. 성경의 성령. 불교의 위신력. 활동력. 무당의 신내림에 작용하는 귀신의 음기등 우리의 정신에 관여하는 기입니다.

참선, 뇌호흡, 기수련, 정신통일을 할 때 헤아릴 수 없이 많은 입자가 뭉쳐서 회전하는 것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것이 소립자입니다. 소립자의 종류는 무한개이며 그 기의 크기에 따라 끼리끼리 뭉쳐서 활동합니다.

우리가 지금 알고 있는 모든 원소 기호는 원자량, 분자량에 따라 번호를 붙여 일정한 주기로 배열 하였듯이, 그 근간은 소립자가 몇 개씩 묶여서 활동하고 있나, 기가 끼리끼리 모여있는 순서대로 구분하여 기호로 나타낸 것입니다.

7.분자 원자 소립자와 에너지

물질분자가 구성원자로 분리돼 전자가 궤도이탈을 하면서 물질이 순수에너지로 환원되면서 엄청난 에너지를 방출합니다

 

예로 나무가 불에타는 것도 나무를 태울수 있는 최소의 에너지가 임계에너지에 도달하면 그때부터 물질나무는 구성원자로 분리되면서 에너지를 방출하며 우리 눈에는 타서 없어지는 것으로 보이는 것입니다만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순수 에너지(큰입자를 구성하는 입자가 분리되어 다시 원래 입자로 돌아간 입자)로 전환하는 것입니다,

불기라고 하는 아주 강한 에너지가 방출되어 몸에 도달하니 몸이 견디지 못하고 몸속의 조직이 변형되며 심하면 타는 것입니다.

화상을 입으면 열기의 확산을 막게 무조건 초기에 물을 끼언져서 열기의 확산을 막는 것이 화상의 피해를 줄이는 최선의 방법입니다. 몸에 불이 났으니 몸에 물을 부어야합니다.
 

원자를 구성하고 있는 소립자도 원자가 소립자로 분리되는 임계에너지에 도달하는 순간 소립자가 원자를 만들때 들어간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방출하며 그 에너지를 운용하는 세력이 세계를 우주를 지배하는 것입니다

모든 물질은 서로 에너지 충돌로 구조가 변하여 순간 반드시 에너지의 변화가 생깁니다

분자도 원자도 소립자도 우리 눈에는 보이지 않습니다 우리 눈에 보이지 않는다고 하여 없는 것이 아니라 우리 눈이 성능이 좋지 않으니 보지 못하는 것입니다.

어리석은 사람은 눈에 보이지 않는 것이 없다고 하나 없어서 보이지 않는 것이 아니라 자기의 눈의 성능이 나빠 보이지 않는 것 곧 자신의 기가 약해서 보이지 않는 것은 깨닫지 못하고 자기 눈에 보여야만 믿는다고 하는데 결국 우물안 개구리눈을 가지고 무엇을 하겠습니까?

결국에는 세상의 흐름에 적응을 못하고 눈의 성능이 대단히 좋은 즉 기가 쎈 사람에게 걸려 부림만 당하고 또 심하면 이용만 당하고 더 심하면 노예 종속물이 되고 더 심하면 영혼까지 뺏기어 망하고 마는 것입니다.

자기 눈으로 보지 못하면 없다고 하지 말고 스스로 노력하여 보고자 부단히 노력하여야 하며 혼자 힘으로 안되면 남의 눈의 도움으로도 보고자하는 노력이 필요한 것이며 그래야 발전 진보하여 언젠가는 보지 못하였던 것을 보게되는 신세계가 펼쳐지고 인생이 활짝 피는 것입니다.

마음의 크기 만큼 세상을 보니 마음의 크기를 크게하려는 노력을 하여야 더 큰 세계를 볼 수 있는 것입니다.

우리가 참선하고 수행하고 기도하고 예배하고 경배하는 것은 어떠한 기계 어떠한 입자가속기 보다도 우수한 최고의 기운용 기계인 우리의 육체와 마음을 운용하여 에너지를 모으고 쓰는 훈련을 하는 것이며 사람의 수명이라는 것은 환원(음)보다 산화(양)가 빠르면 노화하는 것이고 산화보다 환원이 강하면 젊음을 유지하는 것이며 더 나아가면 영생하는 것입니다.

결국 모든 것이 기의 음양곧 환원과 산화를 어떻게 하는가에 달려 있는 것입니다.

8.반물질(反物質 Antimatter)

(인용1)

모양과 질량등 다른 물리적 성질은 물질과 같으나 전기 전하만 반대 값을 갖는 물질.

전자와 양성자 중성자로 이루어지는 물질에 대하여 그 반입자인 양전자, 반양성자, 반중성자로 이루어져 있다.

물질과 반물질은 빅뱅 직후 같은 양이 만들어졌으나 오늘날은 물질만 남아 우주를 이루고 있으며 반물질이 사라진 이유는 밝혀지지 않고 있었다.

그러나 2000년에 벨 그룹에 의해 반물질이 물질보다 붕괴율이 크다는 것이 밝혀졌으며 그 때문에 둘의 대칭성이 깨져 물질이 살아남아 우주를 탄생시키게 됐다는 것이다

(인용2)

실험실 안에서는 반중성자와 반양성자로 합성된 원자량 2의 반수소원자핵, 즉 반중양성자(反重陽性子)의 존재가 확인된 바 있다.

그러나 대개는 원자와 그 반원자를 접근시켜 상호작용을 하게 하면 원자가 소멸해서π 중간자등 소립자가 되고, 이들 입자는 극히 짧은 시간안에 다시 γ선이나 중성미자(中性微子)로 바뀌어 순식간에 날아가 버린다 (광속도에 가까운 운동을 한다).

그러므로 확인 가능한 안정된 상태의 반물질이 주변 세계에는 존재하지 않지만, 보통의 물질과 격리된 먼 세계에는 안정된 상태의 반물질이 존재할 가능성이 없지 않다.

이런한 반물질은 우주 탄생의 비밀을 해결하기 위한 단서로 연구되고 있으며, 또한 물질과 반물질이 만나 소멸하면서 방출하는 엄청난 크기의 에너지를 이용하기 위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질 ‘반물질’)
 
[헤럴드생생뉴스]
지난해 발표된 ‘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질’ 중 ‘반물질’이 네티즌들 사이에서 다시 화제가 되면서 포털사이트 검색어 상위에 랭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10일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따르면 반입자로 된 물질인 ‘반물질’ 검색어 상위에 랭크됐다.
 
지난해 미국 경제 전문매체 비지니스 인사이더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질 TOP16’을 발표했다.

그 중 ‘반물질(antimatter)’이 1g당 62조5000억달러(약 7경1187조5000억원)로
세상에서 가장 비싼 물질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물질은 반입자로 된 물질로 미래에는 우주선 연료나 새로운 에너지 수단으로 쓰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9.소립자를 잘 운용하는 자가, 민족이 세상을 우주를 지배합니다.

 




주문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