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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⑨기도•기공①⑨


1.기공의 사전적의미

①동양 전래의 기를 다스리는 훈련 

2.기도의 사전적의미

①종교에서 일정한 목적을 이루기 위하여 하는 모든 행위
②신명에게 빌다 

3.기공을 풀이하면

기공氣功 = 기운 기氣 + 공부할 공功 = 기를 공부하는 것 = 기를 운용 하는 것

4.기도를 풀이하면

기도祈禱 = 빌다 기祈 + 빌다 도禱 = 신에게 굽혀 삶을 빈다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정신을 한곳으로 집중하여 에너지파를 발사하여 한님, 신명, 귀신, 초자연등과 주파수를 맞추어 에너지를 받아 뜻 한바를 이루고자 하는 행위

자신의 기운 + 하나님의 기운 = 기도 

5.기도&기공이란?

①기공氣功
기를 모으고, 모은 기를 자유자재로 운영하여 자기의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하는 정신 집중 훈련
자신의 기를 담는 그릇인 신체에 기를 담고 쓰는 훈련, 자신의 그릇을 크게하는 훈련

②기도祈禱
소원을 이루기 위하여 정신을 한곳으로 집중하여 에너지파를 발사하여 한님, 신명, 귀신, 초자연등과 주파수를 맞추어 에너지를 받아 뜻 한바를 이루고자하는 행위로 자신의 기운에 하나님의 기운을 합하는 것

기도&기공는 우리가 의식적으로 기의 실체를 느끼고, 마음으로 기를 운영하여, 기를 너무쓰면(극양極陽) 기가 고갈되어 죽고, 기를 너무 모으기만 하면(극음極陰) 기가 막혀서 썩어죽는 것을 막기위하여, 기를 마음의 염력念力(생각하는 힘)으로 모으고(음陰) 쓰는(양陽)것을 조화하여 음양陰陽이 하나되게 하는 공부을 하는것입니다.

기도와 기공은 같은 목적으로하는 똑 같은 것이며 다른 점은 자신의 힘 혼자 스스로 하는냐 아니면 외부의 힘을 끌어 들여서 하는냐입니다

기공
자기 스스로 기를 운용하는 것
불교,무당(자기 스스로 하는 보살)
자기의 그릇을 크게하는 훈련

기도
자기+다른 영의 기를 얻어 운용하는 것
기독교,무당(귀신의 도움으로 하는 보살) 자기의 그릇에 기를 담는 것

6.현재 시대 기공의 문제

단전호흡丹田呼吸(단丹- 붉다,화기). 참선. 기수련. 기도. 명상등 지금 행하는 기존의 모든 기 수련은 불기운(양기)이 지나치게 강하므로 기의 축적없이 기의 소비에만. 양기의 운용에만 지나치게 강조되어 기의 저축이 없어, 기 고갈로인한 기 약화로 건강을 찾으려고 한 기수련이 오히려 몸을 망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 대표적인 병이 상기병上氣病입니다. 상기병에 걸리면 우리의 뇌에 불기운이 지나치게 몰려, 우리가 더운 곳에 있을 때와 같이 머리가 멍해져 아무것도 못하게되며 빙의. 꿈에 시달림. 득귀신하는등 기 고갈로 인한 기약화로, 기 수련이 도리어 자신에게 엄청난 해악을 끼치는 경우가 너무도 많습니다.

불교의 만卍자도 붉는색. 기독교의 십자가+도 붉은색. 점집도 붉은색 (밤에 옥상에 올라가 한번 집주위를 둘러 보십시오. 다 붉은색입니다) 불기운을 주로 사용함으로 스님. 목사. 신부. 보살등 영혼을 생명으로 종교에 관한 일을 하시는 분들이 기 고갈로 인한 기약화로 몸에 병이 너무도 많습니다.

심지어 빙의 걸린 사람을 치료하는 안수기도, 영가를 천도하는 천도재, 무당이 귀신쫒는 굿등을 하다가, 오히려 기가 약하여 귀기 객기에 휘둘려 심한 경우 죽는 경우도 생기며, 오죽 답답하면 기가 극도로 약해진 스님. 목사. 신부가 신도들 몰래 기쎈 무당에게 찾아가 귀신떼어 달라고 하겠습니까? 이 모든 것이 양기의 지나친 운용으로 인한 기 고갈에 의한 기 약화로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요즘의 영가는 마음에 응어리. 한恨이 맺혀있기 때문에 천도재薦度齋, 天道祭 (부처님의 설법.예수님의 위신력으로 영가를 천계열로 인도하는 의식)로는 천도가 잘되지를 않으며, 올바른 기센 무당이 하는 귀기가 물씬 흐르는 살풀이 굿, 한풀이 굿으로 맺힌 한을 풀어 천도되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지금 이 사회가 극도로 혼란한 것은 남성중심의 성인시대의 상극의 전쟁을 통하여 죽은 많은  한맺힌 영가들이 너무도 많아. 영의 세계가 극도로 혼돈하기 때문입니다. 영의 세계가 극도로 혼돈하기 때문에 우리의 정신세계가 극도로 혼돈스러우며, 우리의 정신세계가 극도로 혼돈하기 때문에 우리가 어디로 가야할지를 몰라 방황하고 있는 것입니다.

심지어 영가를 천도하는 절 사원 교회 성당들이 귀신의 소굴이 되고, 영가를 천도하여할 스님 목사 신부가 귀신 사탄의 일을 하는 지경에 까지 이르렀습니다.

이는 기가 가장 쎄어야할 스님. 목사. 신부. 무당이 기가 극도로 약해졌기 때문입니다. 기약화의 가장 큰 이유는 모두 불기운만 쓰서 기의 소비에만 치중해왔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기을 소비하는 양하는 수행이 아니라 기를 모으는 음하는 수행 음기공=물水기공을 하여야 합니다.

기를 운영하는 기공이라는 것은 엄밀히 말하면 모두 다 기를 쓰는 것 소비하는 것입니다.

지금 물水기공이라고 하여 기를 밑으로 운영하는 것도 기존의 성인시대의 화기의 지나친 운영으로 인한 문제점을 시정하기 위하여 생각을 밑으로 낮추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이긴 하나, 결국에는 기를 소비하는 것이며, 염력(마음의 생각하는 힘)으로 기를 운영하는 모든 것은 소비하는 것입니다.

진정한 의미의 기공은 한(하나)기공으로 몸의 기를 모으고陰 운영하고陽 하는 음양의 조화를 이루는 기공입니다 만 지금 우리 시대의 사람들은 극도로 기가 약해져 있기 때문에 기를 운영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며 기를 모으는 음기공에 힘을 기울려야 할 때입니다.

음기공에 힘을 기울려 기를 보충한 다음, 전기치유轉氣治幼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가장 일차적인 목표이지 지금 이 시기에 더 많은 것을 요구한다는 것은 사실상 무리며 자기 몸도 못 추스리고 있는데 무슨 기 수련이 되겠습니까 오히려 더욱더 기의 소비만 일어날뿐입니다.

의식적으로 기를 운영하고자 하는 분은 지금의 기공이 너무 위로 치우치는 경향이 크므로 밑으로 생각을 낮추자는 것이며, 상단전으로 부터 시작되는 밑으로 내려오는 물水기공은 기의 강도가 대단히 세기 때문에 건강하지 못한분, 기가 약한분등은 권할 사항이 못되며 도리어 해가 될 수 있습니다. 장점은 빨리 기의 실체를 느낄 수 있으며 대단히 빠르게 기를 운영 축적할 수 있습니다.

장점도 있는 반면 항상 단점이 있는 것이 기공이기 때문에 크게 권할 사항이 되지 못합니다.

7.한(하나)기공 이란?
하나기공이란 음양을 하나로 하는 기공, 불물을 하나로 운영하는 기공이나 우리가 살아온 성인의 시대가 지나치게 불기운이 강하여 모든 것을 태워서 없에는 화기가 지나치게 강하여 과도한 기소비로인한 기 고갈로 인하여 죽게되는 것을 막기위한 성인의 시대에 역종逆從(반대로 거슬려 내려오는)하는 기공이며 불의 기공이 아니라 물水의 기공입니다.

물水기공은  기의 중추인 상단전上丹田→ 중단전中丹田→ 하단전下丹田 → 발끝 → 전신全身으로 물의 성질인 위에서 밑으로 기를 하강 순행시켜 몸전체로 상승시키는 기공으로 기의 순환이 대단히 빠르며 그 강도는 대단히 강하여 누구나 쉽고 빠르게 기의 실체를 느낄 수 있으며 기를 모을 수 있습니다.

기존의 하단전 → 중단전 → 상단전으로 이어지는 불火기공 수련을 해오신 분은 기존의 기의 흐름을 역행(반대로 거슬려 내려가는)하여 운행하게 되므로 처음에는 고통이 심하나 기의 소비에만. 양의 기운에만 치우쳐 생기는 상기上氣(불기운이 위로 지나치게 상승되어 머리가 멍해지는 화기병)의 기공병과 지나친 화기의 사용의 기고갈로 인한 기약화로 생기는 건강상실, 남의 기운에 휘둘리는 것(빙의 다중인격 무당의 남의 기운에 휘둘리는 신내림등 정신병의 일종 - - - - - -)등 성인시대 기공의 문제점을 해결 할 수 있습니다.

8.좁은 의미의 선-참선參禪
기공은 우리가 태어 날 때부터 몸과 마음을 같게 생각하고 활용 하였다면 굳이 할 필요도 없는 의도적으로 정신 집중을 통하여그 실체를 느낄 필요도 없는 것이며 실체를 느끼고, 기감을 느끼고,기혈이 열리면 의식적으로 정신 집중을 하지 않더라도,몸과 마음을 평안히 한다던가 조용한 곳에 있으면 자연스럽게 정신이 집중되어 기가 운용되어 굳이 의도적으로 의식할 필요도 없는 세계입니다.

그런데 몸과 마음이 분리 되어, 소립자의 세계에 접근이 차단되면서, 그 실체를 의식하지 못하기 때문에 의식적인 정신 집중을 통하여, 몸과 마음의 벽을 뚫고 기의 세계. 소립자의 세계에 접근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9.한(하나)기공 수행 방법

①가장 편안하고 조용한 장소에서 몸과 마음의 들뜬 기운을 차분히 가라 앉히십시요
그러면 머리 속에 온갖 생각이 떠오를 것입니다.어렸을때 동네 아이들과 놀던일. 가정일. 회사일. 사업일 -----∞
가라 앉히면 또 일어나고 계속하여 끝없이 일어 납니다.

의식하지 않으려고 하면 더 생각이 납니다. 이렇듯 우리의 뇌는 끊없이 활동하고 있으며, 진동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번뇌煩惱. 갈등葛藤. 욕망欲望이라고 표현하며. 보통 번뇌는 끊어야 되고. 갈등은 없애고. 욕망은 버리라고 하는데, 번뇌. 욕망. 갈등은 끊어지지도. 없어지지도. 버려지지도 않습니다

번뇌. 욕망. 갈등을 끊으려고 하는 것이 곧 번뇌요. 욕망이요. 갈등입니다. 번뇌. 갈등. 욕망은 진동인데 진동은 끊을 수도 없을 뿐만 아니라 진동이 끊어지면 우리는 존재하지도 않습니다. 죽은자가 진동하지 않듯이 우리는 죽는 것이며. 용수철이 끊어지면 본래의 그 기능을 상실 하듯이, 우리도 우리 본래의 존재의 의미가 사라집니다.

번뇌. 욕망. 갈등이 없는 세계는 아무것도 없는 무의미의 세계. 모든 것이 가득차 완전하여 무인 것이 아니라. 완전히 비어서 빈 쭉정이인 썩어가는 시체에나 있는 세계입니다.

번뇌. 욕망. 갈등이 있어야. 번뇌를 다스리고. 무엇인가 이루고자 하는 욕망을 성취하며. 갈등을 줄이고자 노력하여  조화하고자 하는 몸부림이 생기고 수없는 시행 착오와 반성을 통하여 발전 하는 것이며 무엇을 하고자 하는 번뇌. 욕망. 갈등이 있어야 무엇인가를 하게되며. 사랑하고자 하는 마음이 있어야 연인도 사귀게 되는 것이며, 출세 하고자 하는 번뇌. 욕망. 갈등이 있어야 공부도 하며 스님으로 출가하는 것도 우리 인간의 가장 큰 욕망인 부처가 되고자 하는 욕망 때문이며. 교회에 나가는 것도 한(하나)님을 만나기 위한 욕망 때문입니다

번뇌. 욕망. 갈등은 우리를 살아있게 하는 원동력입니다
번뇌가 없고. 욕망이 없고. 갈등이 없는 죽은 사람은 우리에게 아무런 존재의 가치가 없는 사람입니다.

②마음을 가라 않히십시오. 끊없이 일어나는 생각을 정리하십시오. 끊없이 일어나는 생각을 억지로 끊고 잊으려고 하지 마시고, 정리 하십시오

어렸을 때 친구와 싸움 하였던 생각. 뒷동산에서 놀던 생각. 집안의 어려운 일. 회사에서 힘든 일. 온갖 생각이 끝없이 일어 납니다. 마음을 차분히하고 하나 하나 차분히 생각해 보시고. 하나 하나 생각을 정리 해 보십시오
처음에는 정신이 산란하고 복잡하여 하나하나 생각을 정리 하는 것이 어려우나, 마음을 가라 않히고 조용히 정리 해 보십시오 하나의 생각이 정리되면 또 다른 생각을 정리 하십시오

차츰차츰 정리가 되다보면, 처음에는 엄청나게 많다고 생각되던 머리속의 일들이 의외로 적다는 것을 느끼시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처음에 정리 할 것이 엄청나게 많이 느껴졌던 것은, 우리의 마음이 들떠 진동이 대단히 불규칙하여 정리 할 것이 엄청나게 많게 느껴진 것이며, 점점 차분히 들떠있던 진동이 안정되어 차츰 차츰 생각이 정리 되다 보면, 우리가 걱정하고 감당 못한다고 생각하는 일도, 의외로 아주 작은 일로부터 아주 작은 파장으로 시작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되며

자꾸자꾸 생각이 정리 되다 보면, 첫날보다 둘재날이 둘쨋날 보다는 세쨋날의 생각의 정리가 빨라지며 생각이 점점 정리 되다 보면, 마음의 미쳐서 날 뛰던 진동이 점점 가라 앉게 되어, 마음이 평온 해지기 시작합니다

마음이 평온 해지며 진동이 규칙적이기 때문에 잠이 옵니다, 마음이 평온해져 진동이 가라 앉혀야 평안히 잠이 오듯이 잠이 온다는 것은 우리가 의식적으로 진동을 가라 않혔다는 뜻이 됩니다. 이제 시작입니다.

③평안히 잠을 자십시오 그리고 다음날 마음을 가라 않히고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십시오

날이 갈수록 의식적인 상태에서 정리가 되고 있기 때문에 진동이 가라 앉고도 잠오는 시간이 늦어지게 됩니다 우리가 쓰는 의식의 파장이 점점 낮아지고 있다는 뜻입니다.

진동이 점점 가라 않는 것은 파장이 점점 짧아 지고 기의 수준이 높아 졋다는 뜻이며 기의 수준이 높아 졌다는 것은 고강도의 기 영역으로 의식이 가고 있다는 것이며 마음이 가라 앉고 정신이 집중되어 고강도의 기가 방출되면 원자의 세계와 소립자의 세계를 막고 있는 벽을 뚫을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다는 뜻입니다.

④인당에 정신을 집중하십시오
(인당印堂 - 양쪽 눈섭사이. 부처님 상에 머리에 보석이 박혀 있는 자리. 삼목인三目印.  전시안全視眼)

사랑하는 사람, 본인에게 가장 편한 사람, 사물등 자기가 마음을 가라 앉히고 정신을 집중 할 수 있는 대상을 설정하여 마음을 집중 하루하루 꾸준히 집중의 시간을 늘리고 집중력을 높여 꾸준히 하시고, 정신을 집중 할 수 있는 대상이 불분명한분은 항상 "한∞한님∞한마음"하십시오

"한∞한님∞한마음"의 뜻은 한의 나의 영혼이고 한님은 우리의 영혼입니다 나와 우리의 영혼을 한마음으로 서로 통하고 교류하여 나와 우리의 영혼의 크기를 크게하여 우리의 한恨을 풀고 더 나아가 공동번영하자는 뜻입니다

그러면 어느날 문득 인당에 구멍이 난 듯한, 빈 공간이 생긴 듯한 느낌이 들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 시기는 사람마다 다 다름)이때가 몸과 마음 사이의 벽에 원자의 세계와 소립자素粒子의 세계의 사이의 벽에 아주 작은 구멍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지금부터가 기의 세계. 소립자의 세계, 무한한 우주의 세계, 신비한 꿈의 세계, 무한한 마음의 세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첫발을 내딧는 시기는 그 사람의 정신집중력, 그 사람의 잠재된 기의 수준, 그 사람이 살아온 환경(깨끗한 환경, 더러운 환경에 따라 그 기혈의 막힘 정도가 다름)등 여러 가지 이유로 천차만별이며 대체적으로 어른이 늦고, 어린이 특히 시골에서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아이들이 대단히 빠릅니다.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자라는 어린이는 마음이 불안하지 않고 평안하며, 몸에 기혈이 막혀있지 않기 때문에 몸에 기의 순환이 대단히 빨라 굉장히 빨리 기의 세계에 접근하며, 몸에 어떤 부상이 생겨도 기의 순환이 굉장히 세고 빠르기 때문에 대단히 빨리 나으며 그리고 타고난 기운, 그 사람의 근기根氣(근원적인 기운. 다겁생래 진화 하면서 축적한 기운)가 결정적으로 작용하며, 자연계에 기의 순환이 왕성한 여름에 조용한 산사, 기가 쎈 장소에서 빨리 느끼며 이시기는 사람. 장소. 정신집중력등에 따라  다 다릅니다

처음으로 소립자의 세계, 기의 세계에 발을 디디게 되면 실제로 소립자의 존재의 움직임을 우리가 눈을 감은 상태에서 보거나 우리의 감각으로 느끼게 됩니다

정신집중을 하다가 손 끝을 생각하면 손끝이 따끔따끔 하는등 무엇인가에 콕콕 찔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이것을 보통 기감氣感(기를 의식하는것)을 느낀다는 표현을 쓰는데 가뭄이 들면 첫 번째로 나무의 가장 말단 부분인 나뭇잎이 마르는 이상이 오듯이 우리 몸의 가장 끝 부분이며, 또하나의 우리 몸의 축소판인 손과 발의 맨 끝 부분에 해당하는 손 끝이나 발 끝에서, 기감을 처음 느끼는 것이며,

처음 이 기감을 느낄 때 굉장히 기분이 좋으며 무엇인가를 이룬 듯 굉장히 뿌듯하며 새로운 세계가 있다는 우리가 기존에는 의식하지 못하고 있던, 또 다른 높은 차원의 세계가 있다는 사실을 느끼게 되며, 무의식의 영역을 의식의 영역으로 우리가 처음으로 인식하게 된것입니다.

눈을 약간 뜬 상태든 눈을 감은 상태든 머리속에는 무수히 많은 작은입자 소립자들이 뭉쳐서 회전하는 모양을 보며, 처음에는 그 양이 대단히 적으나 수행이 점점 진행될수록 점점도 그 양이 많아지며 회전 속도도 빨라지며. 그 강도는 점점 세어지며 그 범위도 넓어집니다

빨. 주. 노. 초. 파. 남. 보등 우리가 색상환에서 볼 수 있는 색깔을 볼 수 있는데 그 수행이 진행되어 기의 강도가 높아 질수록 색이 선명해지며 범위는 넓어집니다. 기의 강도가 강해지며 대체적으로 빨간색火氣를 첫 번째로 접하게 되며그 과정이 반복될수록 기의 강도가 세어 집니다.

정신 수행이 진행 될수록 손 끝이나 발 끝으로부터 몸이 마비되는 증상이 있는데 우리의 몸은 어떤 속성 즉 습. 원죄라고도 하여, 자신의 속성을 계속 유지하려. 습관을 계속 유지하려는 귀신의 속성이 있는데, 분자는 분자끼리, 원자는 원자끼리 서로 벽을 형성하여 그 상태를 계속 유지하려는 속성, 보통 귀신鬼神의 속성屬性(우리가 끈질기게 따라 다니는 사람을 보고 물귀신水鬼神같다는 표현이 있듯이)이라고 하는데 이 귀신의 속성을 강제적으로 제압하여 그 벽을 허무는 과정 곧 음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행이 진행 될수록 손 끝이나 발 끝에서부터 차차 몸이 마비가 되며, 그 범위는 점점 더 넗어지며 몸이 마비 될 때 고통이 따르게 되는데, 이 고통을 무조건 이기려고 하지마시고, 무조건 이기려고 악쓰다가 자기기운에 자기가 꺽이는 경우가 생기므로, 고통이 어느 단계에 왔다고 생각 하실 때 정신집중을 푸십시오, 곧 기를 모으는 것을 푸시고 기를 흩어 기를 발산하십시오, 그러면 몸의 고통이 사라지면서 마음이 평안해집니다

기를 모으는 것은 세포사이의 벽을 뚫고 그 세포가 가지고 있는 귀신의 속성을 제압하는 과정이며 기를 흩으는 것은 기를 발산하여 기의 순환을 서로 교류하여 원활히 하는 것으로 우리가 음양의 조화라고 하는 것은 음은 기를 모으는 것이고 양은 기를 흩으는 것의 조화를 예기하는 것으로 수행에서도 음양의 조화가 즉 기의 수렴, 음陰(기를 모으는 것)과 발산,양陽(기를 흩으는 것)을 서로 조화있게 원활히 하는 것으로 음양의 조화가 깨져 기의 운행에 이상이 생기면 기 수행을 않은 것만 못한 결과를 초래 하오니 대단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귀신의 속성을 제압하고 푸는 과정이 계속 반복되어 어느 정도의 과정이 넘어가면 고통의 느낌이 없이 자연스럽게 정신집중이 되며 기의 순환이 됩니다

여기서부터 끝이라는 것이 존재하지 않으며 새로운 시작인 시즉종종즉시始卽終終卽始입니다.

자기자신의 근기와 자유의지 자기자신의 노력등에 따라 각자 자신이 기를 운용하고 활용하여 자기자신의 숨겨진 힘, 잠력潛力을 쓰는 것은 무한하며 오로지 자기 자신에게 달려 있는것입니다.

수행의 시작은 있으나 그 끝은 없으며 보통 득도得道(가는 길을 얻는것)하여다 하는 것도 그것이 끝났다는 것이 아니라 길을 얻었다, 내가 갈길을 알았다는 뜻으로 새로운 세계로 가는 시작을 의미하는 것으로, 득도 한 사람은 자기가 안 길로 자기가 제일 잘 갈 수 있는 길로 걸어가면 되는 것이며 득도가 모든 것을 알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산 정상에 올라가기 위하여 어느 길로 가든지 자기가 얻은 길, 자기가 알고 있는 길로, 득도 한길로 올라가 정상에 올라가면 되는 것이고 그 길은 무궁무궁합니다.

자기 자신에 맞는 길은 스스로 찾는 것이며, 우리가 아무것도 모를 때 주위의 도움을 받듯이, 조금 자기 보다 앞서간 사람들의 도움을 받아아하며, 산정상에 오르기 위해서는 여러 사람의 도움이 필요하듯이, 자기 스스로 개척해 나가되 서로서로 조금씩 도와 가면서 오르는 것이 훨씬 수월하며 빠릅니다, 이제 자기 자신이 안길로 자기 자신이 목표한 길로 모두 함께 걸어가는 것입니다

10.수행修行중 몸에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과 부작용不作用

①갑자기 머리에 기를 모으고 운행하다 보면 뇌의 기혈氣穴(기가 통하는 통로)이 뚫리지도 않았는데(뇌는 우리 몸의 모든 기혈을 조절하는 중추입니다) 과도하게 기가 집중 되어 머리에 과부하가 걸려 뇌가 자기 처리능력을 넘어서 머리가 멍해지며 머리가 아픈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불기운이 지나치게 위로 집중되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즉각 정신집중을 중단하시고 생각을 밑으로 가지십시오. 

시원한 음료를 드시던지, 서늘한 곳에서 시원한 바다를 연상한다든지, 추운 북극지방을 연상한다든지, 쏟아지는 비를 연상 한다든지 하여 생각을 밑으로 가져 즉시 위로 치밀어 올라가는 기운, 상기을 낮추어야합니다. 불에 반대되는 물기운을 연상하여 기운을 낮추어 그 기운을 정상으로 돌려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어거지로 계속 진행을 할 경우 잘못하면 머리가 멍멍해져 아무것도 하지 못하는 상기병에 걸리며 더 심하면 뇌의 기혈이 손상되어 뇌졸증의 현상이 일어나, 파괴된 기의 혈과 연관된 신체에 이상이 올 수 있으니 대단히 주의하여야 하며 현재 수행하는 대다수의 수련 방법이 지나치게 불기운을 운용하는 수행방법이 많아 상기의 기공병에 걸려 건강을 얻으려다 도리어 건강을 헤치는 경우가 대단히 많으니 대단히 주의하여야 합니다.

②정신집중이 되고 기혈이 뚫리게 되면 몸의 소립자의 활동이 있게 되는데 소립자의 활동은 기의 강도가 세며 그 진동수가 많기 때문에, 기존에 몸에 붙어 있던 더러운 기운이 그 진동으로 인하여 몸 밖으로 나오게 되는데(불교의 업장소멸業障消滅) 이럴 경우 몸에 두드러기가 생긴다든지, 몸이 가렵기도 하고, 몸이 굉장히 답답하고 몸에 열기가 생기는 현상이 있는데, 이 경우에도 즉시 수행을 중단하시고 마음을 차분히 하시고, 그 증상이 사라질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갑작스런 기의 과도로 인한 몸의 과민 반응이라고 생각하시며,수행이 진행 진화되면서 조금씩 조금씩 더러운 기운이 빠져나와야 합니다

③정신 집중을 하다보면 과도하게 기의 소비가 있는 경우가 생기며, 우리가 운동을 할 때 심하게 운동을 하고 나면 식욕이 없어 음식을 먹지 않으려는 경우가 생기는데, 음식은 몸에 기를 공급하는 것으로 반드시 식사를 하여야하며, 음식을 먹어야 몸의 활동이 정상적으로 되고 몸이 정상적으로 되어야, 다시 기의 순환이 원활해지며, 우리가 몸이 아플 때 밥맛이 없다고 밥을 먹지 않으면 병이 오래 가듯이, 기수련도 에너지의 공급이 없으면 아무것도 이룰 수 없습니다. 우리가 기를 수련하는 것이 기를 얻고자 하는 것인데 기를 공급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습니다

※과도한 금식禁食

금식禁食이라는 것은 과식하여 몸에 균형을 상실한 사람들이 쓰는 최후의 방법으로 몸에 에너지의 공급을 끊고 몸에 축적된 에너지(비만肥滿은 물질대사가 되지 않아 몸에 더러운 것이 지나치게 쌓인 것)를 소비하여 몸의 정상을 되찿고자 하는 방법인데 고도 비만자등 에게는 어느정도 도움이 되나, 과도한 금식은 매우 극단적인 방법으로 자칫 몸을 더 망치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대단히 주의 하여야 합니다

금식기도라는 것은 몸에 공급되는 기를 완전히 끊고 그 전에 몸에 축적된 기를 소비하면서, 정신집중 방법의 하나인 기도로 몸안의 노폐물을 바깥으로 배출하여, 기도발을 받아 몸이 건강해진다고 하는데 과도한 금식의 경우는 사람이 죽을 때 나오는 현상입니다.

과도히 금식한다는 것은 몸을 죽이는 경우에 해당하여 몸과 마음을 분리하여 수행한다는 것인데, 며칠 굶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굶으면 몸에 기의 공급이 없어지며, 자연히 뇌에도 기의 공급이 없어져 머리가 멍해져, 몸따로 마음따로 놀게 되어 기가 급격히 쇠하여지기 때문에 귀기신기鬼氣神氣(귀신의 기운), 객기客氣(자기의 기운이 아닌 남의 기운)에 접하게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기가 쇠하여 정신이 멍한 상태에서는 자기자신을 자신이 통제하지 못하기 때문에 다른 기운에 씌인다든가, 몸의 기운이 쇠하여지기 때문에 마음의 영역만 활동하는 경우가 생겨 영靈(귀신)의 영역에 접하는 경우가 생기는데, 

이경우 기가 약해진 상태이므로 자기 몸을 자기 마음대로 통제하지 못하여, 다른 기운에 휩싸이게 되어 집단 히스테리를 일으킨다든가, 이상한 말을 지껄이게 된다든가, 몸을 미친 듯이 흔든다든가 하는등 어떤 환각幻覺(환幻-실제 없는 것을 있는 것으로 착각하는것)상태에 들어가게되는데, 심한 경우 접귀신接鬼神(자기 자신의 신이 아닌 다른 귀신의 신을 만나는 것)을 한다든가, 빙의憑依(남의 기운이 자기몸을 지배하는 현상, 귀신에 의지하여 살아감, 귀신들림)하게되어, 자기의 의지를 상실하여 남의 의지 대로 움직이는 경우가 생겨, 자기의 몸이 자기의 몸이 아니고 남의 몸이 되는, 대단히 불행한 경우가 생기는 결과를 초래하므로 기의 공급없이 비정상적으로 하는 과도한 금식기도는 대단히 위험합니다

우리가 수행을 하고 정신통일을 하는 본 목적은 몸과 마음을 같이 보아서, 우리사는 현실의 세계에 마음의 세계 소립자의 세계를 끌여들여, 고강도의 기를 이용하여 몸을 건강하게 하고 사회도 건강하게 하는 것이지, 현실의 우리가 귀신의 영역으로 끌려들어가(몸과 마음을 따로 따로 보는. 신따로 인간따로보는 사고의 영역)몸따로 마음따로 된 상태에서 현실과는 에너지 영역이 다른 영역의 기운에 휘둘려, 현실에서 빙의 한다든지 하는 미쳐서 돌아다니 자는 것이 아닙니다

왜 우리가 죽어서 가는 세계를 과도한 금식하여 몸을 죽여서 미처서 갑니까? 이런 경우는 술을 과도하게 많이먹어 몸의 통제력을 상실한 경우, 마약에 취한 사람이 환각상태에 빠져 자기 자신의 통제력을 상실한 경우에 해당되며, 현실의 세계에는 전혀 도움이 않되는 우리자신을 파괴하는 방법입니다

과도히 금식하여 수행한다는 것은 자기 자신을 망치는 수행방법입니다

※석가모니 대각자大覺者의 수행 과정※
고행이 잘못 된 것을 알고 그 잘못을 바로 잡아
대각하여 완성자가 된 고마타 싯다르타 석가족 왕자

왕자라는 신분의 굉장히 좋은 환경에서 수도 생활에 들어오셨기 때문에,올바르게 이끌어줄 스승을 찾을 수 없었을 뿐만 아니라, 무엇이 올 바른 수행 방법인지를 알지 못하여, 그 시대의 사람들이 수행하는, 외도들의 수행방법을 택하시게 되신 것입니다.

이 수행방법은 타파스tapas수행법이라고 하여, 몸에 극심한 고통을 가하여 몸을 의도적으로 죽여 영을 몸으로부터 이탈시켜, 곧 몸과 마음을 분리하여 그 이탈한 영끼리 뭉쳐, 다른 사람의 몸에 들어가 온갖 악행을 일삼는 수행법입니다,

바르게 이끌어줄 스승을 만나지 못하여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에서 온몸에 고통을 가하는 수행을 하시다가 하루는 강옆의 큰 나무밑에서 수행을 하시고 계셨는데 강물에 조그마한 배가 지나가는데 그 배에서 아름다운 노래소리가 들려왔습니다

그 때 문득 석가세존께서는 너무 현의 줄을 팽팽하게 하면 현의 줄이 끊어져 소리가 나지 않으며, 너무 현의 줄이 느슨하면 소리가 고르지 못하는구나 현의 줄이 팽팽하지도 느슨하지도 않아야(음양이 조화 되어야) 아름다운 소리가 나신다는 것을 아시고, 뼈다귀만 남은 몸을 끌고 강가로 가니, 아름다운 음악 소리가 났던 그배에서 아름다운 여인(쟈카타)이 내려 고마타 싯다르타에게 우유를 공양하자, 그 우유를 받아 마시면서 마음 깊숙한 내면에 깊이 간직된 마음으로부터 우러나오는, 무한한 환희심을 느끼게 됩니다 그 길로 몸을 죽이는 수행방법을 중단 하셨습니다, 그러니까 같이 수행하던 수행자들은, 고마타 싯다르타는 파문하였다, 수행에 실패 하였다하여 그 곁을 떠나 갑니다.

석가모니 부처님께서는 고행도 깨달음의 한 과정이지만 고행을 통하여 성불한 것이 아니라 극단적 고행의 과정을 하는 중도에 음양이 조화된 현상을 보고 느껴 깨달아 성불 하셨습니다

몸과 마음은 분리하여 생각할 수 없으며, 몸이 흩어져 추상화 되면 마음이고, 마음이 모여 구체화되어 나타나면 몸입니다, 기가 약해지면 몸이 병들고, 몸이 병들면 마음이 아파 산란하고 어지러우며, 정신에 불규칙한 진동이 일어나 마음을 병들게하여, 우리의 몸을 죽이고 우리의 마음을 죽이며, 기가 약해져 마음이 산란하면 뇌에 불규칙한 진동(스트레스)이 일어나 과도한 기의 소비로, 몸의 기를 소비하여 우리의 몸을 죽이듯이 몸과 마음은 하나로 끊없이 서로 순환하는 관계입니다

몸을 죽이고 병들게 하는 수행 방법은 우리의 마음을 죽이고 결국 우리를 죽이는 것입니다

◎우리가 지금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성경 책에는 예수님의 젊은 시절 기록이 하나도 기록 되어 있지를 않습니다. 예수님의 젊은 시절의 삶 자체가 수행의 삶입니다. 젊은 시절 수행을 통하여 깨닫고 고향으로 돌아가 하나님의 일을 하신것입니다

④정신집중을 하다보면 몸과 마음이 서로 분리 되는 유체이탈有體離脫(몸과 영이 분리되는 현상)이 생기는 경우를 경험하게 되는데 몸의 진동수와 마음의 진동수의 차이에 의하여 나오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수행이 진행 될수록 자연스럽게 없어지는 현상이므로 걱정 할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이 유체이탈을 득도 한듯이 착각하는 사람이 있는데, 이는 몸과 마음을 따로따로 보는 사고이며, 여기에 끄달려 벗어나지 못하면 아무런 발전이 없고, 귀신들과 어울리는 경우도 생기므로 빨리 이 상황을 벗어 나려고 노력하여야 하며, 계속 진동수의 차이가 생기는 경우 아주 습관이 되어 상습적으로 유체이탈을 이용하여, 나쁜짓을 하는 사람도 있는데 이는 악귀들이 하는 경우에 해당 하므로 삼가여야하며, 몸과 마음을 하나로 보는 습관을 들여야합니다

지금까지 이야기한 몇가지의 경우는 가장 대표적인 경우이며 수행의 과정에서 일어나는 일은 자기자신의 근기根氣, 자기자신이 다겁생래 진화하면서 형성된 습, 원죄, 업이라고 하는 자신의 기록과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환경, 우리가 처해있는 사회 현실등 모든 것이 관련이 되어있기 때문에, 수행의 과정에서 나오는 현상이 무엇 무엇이라고 한정지울 수는 없으며, 모든 수행은 스스로 하여야하며 스스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누가 옆에서 그 사람의 마음에 들어가, 그 사람의 모든 것을 도와 줄 수도 없으며, 도움을 받는 경우에도 언젠가는 갚아야하며 갚을 때에는 대가를 치루어야합니다.

모든 수행의 부작용은 지나친 욕심과 무지입니다. 부작용의 증세는 일일이 나열할 수 없을 정도로 많으며 스스로 해결하여야 합니다 염력을 통한 기를 운영하는 수행의 세계는 우리가 지금까지 살아온 현실의 세계의 에너지와는 차원이 다르므로 한 순간에 나의 심신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므로 항상 조심하여야하며 문제가 발생할 경우 물질적 정신적으로 엉청난 피해를 당할 수 있으니 거듭거듭 말씀드리지만 조심하여야하며 부득이 사고가 발생 하였을 경우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도 정신집중을 하게되어 수행이 점점 깊어 질수록 뼈저리게 느끼게 되지만 기 법칙, 하나님의 법칙은 철두철미합니다. 한치의 오차도 없이 적용되는 기 법칙에 우리 사는 이 세계가 지금 보기에는 굉장히 어지럽고 혼돈스러워 보이지만, 혼돈 그 자체도 큰 하나의 기흐름이며, 우리의 현실도 기 법칙에 예외가 없다는 것을 아주 뼈저리게 느끼며, 기계가 아주 절묘하구나 하는 경외심이 듭니다.

기의 세계는 알면 알수록 매력적인 세계입니다. 설명이나 말로서는 알 수 있는 세계가 아니며 스스로 체험해 보아야 합니다

11.수행의 좋은점

지금까지는 대체적으로 수행의 과정에서 나오는 부작용과 대처 방안에 대하여 이야기 하였습니다만 이제 부터는 올바른 수행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좋은점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①무엇보다도 최고로 좋은점은 전기치유轉氣治幼(기가 운용되어 몸이 어린아이 피부같이 부드러워지는것)가 되어, 몸이 건강해지고 피부가 어린아이 피부와 같이 되며, 몸의 저항능력과 자정능력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모든 것의 출발점인 자신의 몸과 마음 정신이 강해집니다. 한 마디로 기가 세어집니다

고질, 고강도의 기인 소립자를 운용하기 때문에, 기가 상승하여 저항력이 크고 진동이 강하기 때문에 병에 잘 걸리지 않으며 병에 걸려도 치유가 빠릅니다.

기의 순환이 대단히 빠르기 때문에 몸에 상처가 나는 경우에도 굉장히 빨리 아물며, 몸의 자정능력이 향상되어 몸에 병이 잘 걸리지 않고 마음이 안정되어 대단히 의지가 강화되므로, 자기가 하는 일에 자신감이 듭니다.

몸이 병들고 마음이 병들면 기가 약하면, 자기 몸 추스리기에도 정신이 없으므로, 설사 무슨일을 하더라도 안하는 것만 못한 경우도 생기므로 모든 것의 출발점인 몸과 마음이 건강 해진다는 것이 첫째입니다 더 이상 무엇을 바라겠습니까?

몸과 마음이 건강해야 모든 것은 시작되는 것입니다, 지금 우리가 사는 이 세계는 모든 여건이 우리의 기를 약하게 하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그 악 조건을 뚫고 자기 본연의 기를 유지할 수 있다면 성공, 그 기를 운용하여 몸을 건강하게 하면 대성공 기를 더욱더 활용하여 현실 생활에 적용 할 수 있다면 진정한 성공입니다.

②눈에 대단히 총기가 있고, 몸에서 강한 기운이 느껴지며, 인상이 좋아집니다
기는 절대로 속일 수 없습니다. 눈이 마음의 창이듯이 눈을 보면 그 사람의 기를 알 수 있습니다

③절대로 비만해지지 않습니다
몸이 자정작용을 회복하여 만병의 근원인 비만을 방지합니다

④기 수련은 좁게 예기하면 뇌수련, 뇌호흡이며, 넓게 예기하면 마음훈련입니다
뇌호흡은 뇌에 고질의 에너지인 소립자를 공급하여, 현재 우리가 쓰지 못하는 무한 용량의 뇌를 활용 하자는 것입니다. 뇌의 능력은  가장 초보적인 능력이 기억 연산등 COMPUTERR가 초기에 운용하는 영역이고, 그 다음 이 인식의 능력, 공간,지각능력 - - - - - - 무한입니다

하나님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인간을 만들었듯이 인간의 능력은 무한의 능력, 하나님의 능력입니다. 우리가 우리의 뇌를 쓰면 쓸수록 뇌는 발전하는 것이며, 우리가 우리의 뇌를 쓰지 않고 계속 컴퓨터에 의지하면 결국 컴퓨터에 지배를 당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것입니다.


IQ(이성-뇌의 활동정도)

심장의 마음
EQ(감성 -심장 마음의 활용정도)

뇌(머리)는 기혈의 조절, 심장(마음)은 기를 공급

지성능력만 극도로 발전하게 되어 마음의 영역인 감성의 결여를 가져올 수 있으며

지나친 뇌수련은 뇌에 과도한 기를 공급하여 과도한 기의 손실로 도리어 몸에 이상이 생길 수 있으니, 우리 모든 기혈의 중추, 기를 공급하는 마음의 영역인 심장과를 조화하여 하여, 지성과 감성의 조화를 이루는게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현재 우리 사회는 지나치게 뇌가 발전된 논리적 사고만 극도로 발전하여, 감성이 말라 사회가 극도로 각박해져 가고 있습니다.

기공은 지성(뇌)과 감성(심장,마음)을 조절하여 조화하는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컴퓨터가 아무리 좋아도, 차가 아무리 좋아도, 기계가 아무리 좋아도, 시스템이 아무리 좋아도, 컴퓨터는 전기energy. 차는 석유energy. 시스템은 인간energy공급이 없으면 아무 소용이 없듯이, 아무리 기혈이 열리고  뇌의 구조가 우수하여도 심장에서 기energy 공급이 원활하지 못하고 강하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습니다.

IQ(이성 지성-뇌의 활동정도)가 무한이래도 EQ(감성 -심장 마음의 활용정도)가 없으면(에너지 제로) 그 두뇌는 쓸 수 없으며, EQ(감성 심성 -심장 마음의 활용정도)가 무한이래도 IQ(이성 지성-뇌의 활동정도)가 없으면 활용못하는 자원과 같아 무용지물입니다

IQ(이성 지성-뇌의 활동정도)와 EQ(감성 심성 -심장 마음의 활용정도)가 잘 조화되어야 모든 것이 잘 돌아갑니다.

IQ는 높아 머리는 잘 돌아가나 감성이 없는 인간은 잔머리만 쓰는 사기꾼이 될 소질이 대단히 크며 책만 보고 이론에만 능한 탁상공론가가 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우리나라 지도층의 대다수가 이 병에 걸려 있습니다.

EQ는 높아 몸이 좋으나 머리가 나쁜 사람은 몸이 고생하는 전형적인 머슴 노예 기질의 남 믿에서 일하는 사람이 될 확률이 대단히 높습니다

IQ와 EQ는 서로 조화되어 하나가 되어야 조화롭게 잘 삶니다.

지금 모든 기공은 기의 공급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기를 쓰는 뇌호흡에만 열중합니다. 작은 기로 머리를 운영하는 생각만하니 잔머리만 굴리게 되는 것이며 큰머리는 굴리지를 못하는 것입니다

큰머리 큰생각 큰사상을 운영할려면 좋은 회로의 뇌IQ(이성 지성-뇌의 활동정도)와 큰 기 EQ(감성 심성-심장 마음의 활용정도)가 있어야 합니다 


※간뇌間腦의 시상하부視床下部 송과체松果體※

뇌에서 기를 조율하는 최고의 중추로
인당과 우리가 머리가 멍할 때 누르는 좌우눈 옆의 급소와
삼각편대를 형성하여 영성을 관장하며 영력을 조율하는 중추

모든 수행자들은 영성이 열려 성불을 목적으로 함
요사이는 영성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수행하여 득귀신하는 정신나간 수행자들 많습니다.

수행의 참고서는 부처님 말씀과 경전이며, 모든 경전에
부처님이 설법하실 때에 인당에서 빛이 나왔다고 잘 기록되어 있습니다

엉터리. 사이비. 득귀신한 수행자들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불기운의 지나친 남용으로 인한 수행자의 기약화입니다.
 

⑤집중력강화, 감성의 발달, 인지능력 향상, 포용력증가, 머리가 좋아짐, 판단력의 증가, 건강해짐등- - - -

어떤 사람은 기공을 하면 마치 모든 것이 얻어 질 것같이 예기하나 우리의 모든 사회 구조가 우리의 몸과 마음의 기을 약화시키는 상황에서 실제로 하다보면 부작용도 많고 상상을 초월하는 어려운 경우도 경험하게 되므로, 저의 생각은 지금 우리의 사회여건과 우리의 기의 수준에서는 솔직히 적극적으로 권장할 상황이 되지를 못 됩니다.

더러운 공기, 더러운 물, 더러운 음식등 사회의 모든 여건이 오염된 상황에서 수행하는 것은 도리어 해를 가져올 확률이 높으므로 우선 우리의 자연을 회복시켜놓고 의도적 기 수행방법인 기공을 하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다고 억지로 기공을 막을 상황도 아니므로 의도적인 정신집중 수행을 할 경우에는, 내 마음을 안정 시키고 몸을 건강하게 한다는 생각부터 해야지, 그 이상의 생각은 금물이며 잘못하면 엄청난 영적타격을 당하는 수도 생기니 신중에 신중을 거듭하여 생각하여야합니다. 

12.기도 기공의 최고의 방법은 "한∞한님∞한마음"입니다.

"한↔한님↔한마음"의 뜻은 한은 나의 영혼 업 뿌리이고 한님은 우리의 영혼 공업 역사입니다.

나와 우리의 영혼을 한마음으로 서로 통하고 교류하여 나와 우리의 영혼의 크기를 크게하여 우리의 한恨을 풀고 더 나아가 공동 번영하자는 뜻입니다.

 




주문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한∞한님∞한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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